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한국타이어 가격표


타이어는 정가가 없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대리점마다 다릅니다. 많게는 한짝에 3~4만원 차이가 나죠. 4짝을 바꿀경우에는 2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통해 타이어 가격을 비교하고,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하는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이 '다나와'사이트입니다. '다나와' 사이트는 가격비교플랫폼으로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가 간과하시는 사실이 다나와는 타이어 전문몰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가장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다나와' 와 타이어 전문몰 1곳정도는 크로스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이어픽 등의 사이트가 유명합니다.



인터넷으로 타이어 구매하는법 요약


1. 다나와에서 원하는 타이어 선택후 구입

2. 원하는 장착점으로 배송

3. 배송완료되면 장착점 방문해 장착


■ 같은 타이어여도 가격이 다르다.


같은 타이어여도, 장착비용이 포함된 상품이 있고, 그렇지 않은 상품이 있어서 가격이 다릅니다.



1. 장착비 별도 → 타이어만 결제후, 공임나라 제휴업체로 배송해서 공임비 별도로 주고 장착 

2. 지정점무료장착 → 지정된 장착점으로 직접 방문해서 무료장착 

3. 전국무료장착 → 내가 편한 장착점으로 배송시켜서 무료 장착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다나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화면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나와 사이트 이용방법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위와 같은 카테고리를 타고 들어가주세요. 타이어는 원하는 브랜드가 있으면 선택해주시고, 선택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본인 타이어 제원을 정확히 입력해줍니다. 타이어제원을 모르신다면 타이어 겉면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참고. 타이어 제원 확인



타이어 제원을 정확하게 입력했다면 본인차 장착이 가능한 타이어가 쭉 표시됩니다.


총 10개의 한국타이어가 검색되었습니다. 위 화면은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해본 화면입니다. 지정점에 가면 무료로 장착을 해주니 가장 저렴한데, 확인해보니 지정점이 일산입니다. 방문이 가능하다면 지정점 무료장착이 가장 저렴하고, 그렇지 않다면 장착비별도나 전국무료장착 제품을 선택해줍니다.


# 장착비 별도 vs 전국무료 장착


장착비 별도 - 공임나라 제휴 업체에서 공임비를 주고 교체 (제휴업체는 전역에 많음)


<2020년 타이어 공임 비용>


장착비 별도 : 63,460원 + 9,000원(공임비) = 72,460

전국무료장착 - 최저가 72,210


제가 선택한 상품의 경우 전국무료장착이 조금더 저렴합니다. 상황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그때그때 가장 저렴한 것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수많은 판매처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1번가가 가장 저렴하군요. 그밖에 다른곳도 몇십원 차이가 안나니 회원인 곳에서 이용을 해도 되겠군요. 



유의할점은?


상품정보란을 잘 읽어보시면 나와있겠지만, 전국무료장착을 주문했다고 하더라도 공기압센서 등이 부착되어 있는 타이어는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기본 타이어 교체비용만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리 


1. 타이어의 가격은 정가가 없음

2. 때문에 가격비교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임

3.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가장 간편



잘 알고지내는 대리점이 있다면 그곳을 방문해서 교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골집이 없다면, 타이어는 수십만원하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가격비교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같은제품이라면, 굳이 비싸게 사지 마시고 가격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