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금호타이어 가격표


오늘은 타이어를 교체하실 분들을 위해 금호타이어의 가격을 알아보고 이왕이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타이어의 가격은 판매처마다 다릅니다.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각 대리점에 타이어 가격을 강제하는 것은 공정거래법상 위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디는 타이어 한짝에 10만원인데, 어디든 8만원이고, 어디는 3짝을 갈면 1짝을 무료로 준다던가 하는 것이죠. 여러분들이 대리점에 방문했는데, 마치 이게 정가다~라고 가격표를 보여주는 곳이 있다면 그건 그냥 그집 메뉴판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교체를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일일히 차를 몰고, 직접 매장을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지만 굳이 시간과 기름값 쓰면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검색을 통해 가장 저렴한곳에서 구매를 한뒤, 집근처 장착점으로 배송을 시켜서 장착만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합리적이겠죠. 


특히 얼마전 기사에도 떳긴 하는데 타이어뱅크에서 타이어휠을 고의로 파손시켜서 매출을 올리는 일이 보도가되어 크게 화제가 됐습니다. 양심적으로 장사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일부 비양심적인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리스크에 노출되느니, 인터넷 구매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타이어 견적 내는 2곳



타이어만 전문적으로 파는 온라인몰인 '타이어픽' 과 가격비교사이트인 '다나와' 두곳이 있습니다. 다나와는 마치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처럼 다양한 업자들이 판매하는 곳을 연결해줍니다. 여타 블로그를 보면 '다나와' 사이트만 집중적으로 홍보하는데요. '타이어픽'과 꼭 크로스체크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타이어픽에서는 자체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다나와에 표시된 최저가보다 저렴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나와 좋지만, 항상 제일싼것은 아니다. 


편의점이 동네슈퍼보다 전반적으로 비싸지만, 프로모션인 제품은 더 싸죠. 1+1제품도 있고, 맥주 4캔을 만원에 팔기도 하구요. 이것과 같은 이치라고 보면 됩니다. 다나와는 동네슈퍼, 타이어픽은 편의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두개업체정도는 꼭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타이어픽 사이트 이용방법 


사이트 활용방법은 매우 직관적이어서 굳이 설명이 필요없을듯 한데요. 그래도 화면을 캡쳐해서 설명을 드려볼께요. 타이어픽 사이트 링크를 걸어둘테니 바로 체크해보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메인화면에서 파란색 박스중 편하신 것을 선택합니다. 



내차의 타이어 제원을 몰라도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조회가 되니 간편합니다. 



개인정보 활용 체크가 불편하신 분들은 사이즈나 브랜드로 검색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이즈 제원은 본인이 달고 있는 타이어에 모두 나와있으니 혹여 모르시면 체크해보세요.



저는 차량번호로 조회를 해봤습니다. 선택완료를 클릭하면 결과화면이 표시됩니다. 


여러 타이어가 표시되네요. 신규가입 회원들에게 할인혜택도 줍니다. 다만 이가격은 장착비용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입니다. 결제화면으로 넘어가면 장착비용까지 함께 결제를 할수도 있습니다. 



공임비는 만원이네요. 요즘에는 거의 TPMS(공기압센서)가 달려있는 타이어가 많은데요. 이부분도 공임비 만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나와에서는 유료로 진행되니까 금액을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할인 있으니 잘 따져보자.



이런 저런 할인정책이 거의 매달 진행됩니다. 11월에는 운영자 생일이라고 무료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네요. 이런저런 할인정책이 항상 있으니, 꼭 체크해보세요.



다나와 사이트 이용방법


다나와는 어지간한 상품이 총망라되어있는 가격비교쇼핑몰입니다. 직접 판매를 하는게 아니라 가격을 비교해주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되죠. 캡쳐를 통해 이용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이동해줍니다. 자동차용품에서 타이어를 선택해줍니다. 



금호타이어를 선택하고, 본인 제원에 맞는 값을 정확히 입력해줍니다. 하단에 타이어가 검색이 됩니다. 



가격이 낮은순으로 정렬을 시켜봤습니다. 가장 저렴한 제품이 타이어픽에서 본 제품과 동일합니다. 같은 타이어여도 가격이 다른데요. 무엇을 의미할까요?


1) 장착비별도 - 타이어만 배송받고, 공임비를 따로 지불하고 장착 (공임나라 제휴업체 이용하거나 본인이 직접해도됨)

2) 지정점 무료장착 - 정해진 지정점으로 가야함 (가장저렴, 해당타이어의 경우 지정점이 전국 6개 경기도에 위치)

3) 전국 무료장착 - 장착비가 포함된 가격임. 집근처 편한곳으로 배송시켜서 장착만 받으면됨 


지정점에 갈수 있는 곳이라면, 그게 가장 저렴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장착비가 포함된 가격에 주문을 하는 것이 낫겟죠. 전국무료장착의 경우 62,670원입니다. 타이어픽보다 비쌉니다.  또한, 만약 타이어에 공기압센서가 달려있다면 추가요금을 장착점에 따로 지불해야합니다. (제가그랬습니다)



전국무료장착을 클릭하니, 여러 판매처가 표시됩니다. 11번가가 가장 저렴하네요. 클릭해서 구매 진행하시면 됩니다. 



배송이 완료되면 전화나 카톡이옵니다. 선택한 장착점에 방문해서, 장착을 받으시면 됩니다. 사제휠이거나 공기압센서가달려있다거나 하면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끝맺음


1. 타이어는 정가가 없으니, 인터넷을 통해 가격비교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

2. 타이어픽과 다나와 두곳은 체크하는게 좋음

3. 다나와는 지정점 무료장착 - 장착비별도 - 전국무료장착 순으로 저렴. 

4. 타이어픽은 프로모션 제품인 일부 타이어가 다나와보다 저렴하고, 매월 프로모션이 바뀜.


편하신대로 하시면 되겠지만, 결국 온라인으로 사는게 훨씬 저렴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도움이 될만한 자동차관련글을 올려놓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