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넥센타이어 가격표


타이어는 정가가 없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타이어는 '정가'가 없습니다. 본사가 가맹점에 가격을 강제하는 것은 공정거래법상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넥센타이어 대리점은 본사로부터 타이어를 공급받은후, 대리점에서 자체적으로 마진을 붙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게 됩니다. 때문에 집집마다 가격이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문에 말도 많고, 탈도많고 얼마전에는 휠을 고의로 파손한 업체가 고발되는 등 소비자 불만도 가중되는 상황입니다.그리고 종종 오프라인 대리점에 방문했을때, 가격표라고 보여주면서 정가를 받는다고 하는 곳도 있는데요. 그건 그냥 본인집 메뉴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집마다 다르니 신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우려를 방지하고자, 이미 똑똑한 소비자들은 인터넷으로 가격비교를 통해 가장 저렴한 곳에서 타이어를 구매해왔습니다. 타이어비용, 공임비 등은 미리 결제하고 대리점에서는 장착만 받으면 됩니다. 일일히 오프라인 대리점에 발품을 팔며 견적을 내볼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로 대표적인 두곳이 ①다나와  타이어픽입니다. 


다나와는 가격비교사이트이고, 타이어픽은 타이어 인터넷 판매 전문업체인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 두곳은 꼭 체크를해서 저렴한 곳에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면 수십만원이나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으니 말이죠. 

하단에서부터는 이용방법을 화면캡쳐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타이어픽 이용방법


이용방법 요약


1. 타이어픽 사이트에서 본인차량 사이즈에 맞는 타이어선택

2. 타이어 장착점 선택하고, 결제 (집으로 배송되는게 아님)

3. 장착점으로 배송완료되면 방문후 타이어 장착 완료


타이어픽이라는 업체의 장점은 전문업체다보니, 프로모션 제품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제휴 할인등의 혜택도 매달 있습니다. 화면을 통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메인화면 통해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 타이어의 사이즈를 아신다면 사이즈로 찾으셔도 되고, 몰라도 관계없습니다. 차량번호로 찾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량 번호로 찾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본인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약관동의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 소유 차량의 모델과 타이어제원이 표시됩니다. '찾기'버튼을 누르면 장착가능한 사이즈의 타이어가 모두 표시됩니다. 



넥센 타이어의 CP672 가격이 47,300원입니다. 신규회원가입하신분들은 2천원 할인혜택도 있습니다. 


타이어픽은 다나와처럼 가격비교 사이트가 아니라 전문업체인데, 타이어의 종류가 많지는 않고, 한국타이어의 제품은 제휴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 핵심제품은 확실히 싸게 판매합니다. 때문에 '다나와' 사이트와 꼭 크로스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나와 이용방법


다나와는 30대 이상 남자라면 정말 많이 아는 곳이죠. 매우 다양한 제품을 비교해주는 곳입니다. 이용방법은 타이어픽과 유사합니다. 화면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타이어를 선택해줍니다.



타이어 브랜드명은 선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면 사이즈가 맞는 모든 타이어가 검색됩니다. 다나와의 경우 타이어 제원을 직접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참고. 본인차 타이어 제원 확인방법



타이어에 전부 적혀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가격이 저렴한 순대로 정렬을 시킨 화면입니다. 이제 같은 타이어라도, 장착비별도제품과, 무료장착, 지정점무료장착에 따라 최저가 다릅니다. 장착비는 공임나라 기준으로 타이어 한개당 8~9천원 합니다. 


#공임나라 기준 공임비용


<공임비용은 최소 9천원이 발생하니 감안해서 비교를 해야 한다>


지정점 무료장착의 경우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다만 이경우 타이어판매업체까지 직접가야하니 근처가 아니라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집이 부산인데, 지정점이 서울이라면 갈수가 없겠죠? 



앞서 타이어픽과 동일한 타이어의 경우 장착비 별도 최저가는 45,590원 이지만 장착비별도제품입니다. 전국무료장착은 52,670원입니다. (이 타이어에 한해서만큼은 타이어픽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함을 알수있습니다.) 전국무료장착을 클릭해서 판매처를 알아보겠습니다.



11번가에서 가장 저렴하게 팔고 있네요. 클릭해보겠습니다.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타이어뱅크에서 무료 장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배송지는 방문이 용이한 매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상품정보란에서 희망장착점 상호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정리


1) 타이어는 정가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가격비교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2) 다나와와 타이어픽 두곳에서 가격체크를 해본다

3) 더 합리적인 곳에서 타이어를 구매한다.


타이어는 합리적으로 장사하시는 좋은 사장님들도 많지만, 진짜 잘못하면 눈탱이 맞을 정도로 비싸게 파는 곳이 있는 양심없는 곳도 있습니다. 때문에, 잘 아는 곳이 없다면 인터넷으로 가격비교를 통해 구입하는게 최고 좋습니다. 포스팅 중간에 링크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