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사과즙 효능] 전문가가 알려주는 사과즙의 효과 7가지!


사과즙 효능 1. 피로회복

사과즙에는 당분이 많아 소화흡수가 좋습니다. 사과즙의 풍부한 유기산과 주석산은 피로물질을 제거해주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모닝 사과 하나 드시면, 산뜻하게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과즙 효능 2. 니코틴 해독

담배를 많이 피우시거나 폐가 안좋으신 분들은 특히 사과즙 효능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사과에 함유된 케세틴은 폐기능을 강하게 하여 담배연기나 오염물질로부터 폐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즙은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 시켜 주는데요. 분비가 정상화되면서 니코틴을 해독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담배를 많이 피는 분들은 사과즙이나 사과음료를 수시로  먹는다고 합니다. 


사과즙 효능 3. 성인병 예방

사과껍질에는 펙틴이 많습니다. 껍질 깎지 마시고, 씻어서 꼭 드셔야 합니다~!!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인데요, 식이섬유는 소화 흡수가 되지 않아 영양소로는 가치가 있는 성분은 아닙니다. 하지만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위액의 점도를 높히고 악성 콜레스테롤을 내보내어 급격한 혈압상승을 억제해주며, 페놀산은 체내의 불안정한 유해산소를 무력화시켜 뇌졸중을 예방해 줍니다. 



사과즙 효능 4. 변비예방

식이섬유가 수분을 끌어들여 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장에 있는 좋은 균들에게 식이섬유가 먹이가 되어 유익균의 증식을 촉진하기 때문에 장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즙 효능 5. 고혈압 예방 

사과의 주성분인 칼륨은 몸속의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즙 효능 6. 다이어트

앞서서 사과즙에는 식이섬유가 많고 식이섬유는 소화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고 했는데요. 이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로 인해 음식이 천천히 소화되도록 하고 이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도 더 많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섭취 칼로리를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또, 사과즙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체지방을 쌓이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사과즙 효능 7. 피부 노화 예방

백설공주하면 떠오르는 것은 흰 피부와 사과인데요. 실제로도 사과즙은 피부를 아름답게 가꿔줍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 이는 피부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피부가 고와지는 것입니다. 또, 사과에 듬뿍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도 피부 노화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2019/04/22 - [라이프/건강] - [포도즙 효능] 피부미용, 항암효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포도즙 효능!

2019/04/03 - [라이프/건강] - 크릴 오일 효능 및 오메가3 효능, 장점과 부작용 총 정리


2019/04/20 - [라이프/건강] - 쭈꾸미 효능과 쭈꾸미 샐러드 레시피 공개!

2019/04/10 - [라이프/건강] -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의 영양과 효능, 부작용 총 정리!

2019/04/04 - [라이프/건강] - [배즙효능] 의사가 알려주는 배즙의 효과 7가지!

2019/04/17 - [라이프/건강] - 천일염 효능!? 전문가가 알려주는 천일염에 대한 오해와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