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포도즙 효능] 피부미용, 항암효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포도즙 효능!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과일은 무엇일까요? 


답은 '포도' 입니다.


포도는 영양도 맛도 훌륭할 뿐더러 포도주(와인)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전 세계 과일 생산량의 3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서양에 포도주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포도즙이 있습니다! 



포도라는 이름답게 포도당 등 당분이 많아서 피로회복에도 좋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고 합니다.  

이 덕분에 급하다면 포도 한 송이만으로 한 끼 식사를 간단하게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칼슘과  인, 철, 나트륨(소듐), 마그네슘 등 무기질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성분은 포도알갱이보다, 포도의 껍질과 씨앗에 많습니다. 때문에 껍질과 씨앗까지 갈아만든 포도즙이 효과가 많겠죠?


그럼 지금부터 포도즙의 효능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노화방지

포도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제품입니다. 한국식품과학회지의 논문에 따르면 인위적인 가공한 합성 첨가물 대신 포도를 섭취해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동맥경화나 뇌·심장혈관계 장애, 노화나 발암의 원인은 바로 활성산소인데요.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억제하는 물질이 바로 항산화 물질입니다.

바로 이러한 '항산화 물질'이 포도에 가득하다는 것을 논문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수험생 및 직장인 피로감과 눈피로.. 당충전이 필요할때 포도당!

과로한 업무와 수험 스트레스...로 인해 지치신 분들은, 당 충전이 필요합니다. 

포도당은 포도에서 유래된 성분 입니다.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같고 있습니다.

또한, 레티놀 성분(비타민A)이 풍부해 시력을 유지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다만! 당분이 많으니 당뇨병 환자는 과섭취시 좋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3. 레스베라트롤 풍부해 항암효과 탁월!

1997년 시카고대학의 연구진은 "레스베라트롤은 발암의 3단계인 개시, 촉진 및 진행단계를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포도에는 레스베라트롤이 매우 풍부해 항암효과에 탁월합니다.



4. 꿀피부 만들어주는 비타민 A,B,C 다량 함

비타민이 피부에 좋다는 것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비타민 A 레티놀은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줍니다! 

포도에는 이러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지용성이므로 과다 섭취시 두통이 찾아올 수 도 있으니, 권장섭취량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04/10 - [라이프/건강] -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의 영양과 효능, 부작용 총 정리!

2019/04/04 - [라이프/건강] - [사과즙 효능] 전문가가 알려주는 사과즙의 효과 7가지!

2019/04/04 - [라이프/건강] - [배즙효능] 의사가 알려주는 배즙의 효과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