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배즙효능] 의사가 알려주는 배즙의 효과 7가지!

배의 성분

배의 과실 중 먹을 수 있는 부분은 약 80%이며 수분이 85~88%에 달합니다. 열량은 약 50kal 입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주성분은 탄수화물이고 당분(과당 및 자당) 10~13% 유기산, 비타민 C, 비타민 D, 섬유소와 지방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어 감기, 해소, 천식 등에 좋으며 배변과 이뇨작용을 돕는다. 가래와 기침을 없애고 목이 쉬었을 때나 배가 차고 아플 때 증상을 완화해 주면 종기를 치료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있어서 숙취를 없애주효과도 있습니다. 

외국에 난 한국 배 쥬스 기사

 ldH음료라고 기사까지 난 갈아만든 배

배즙 효과 1. 감기예방

배즙안에는 기관지염가래기침 등을 다스리는 데 효과가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환절기 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배즙 효과 2. 숙취해소

배즙에는 숙취해소에 탁월한 '아스파라긴산' 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배즙은 간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체내의 알코올 성분을 빨리 해독시켜 주는 대표적인 숙취해소 음료입니다.


 

배즙 효과 3. 성인병 예방

배즙은 강알칼리성식품이라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배즙 효과 4. 두뇌발달

배즙에 함유되어 있는 붕소성분이 두뇌운동을 향상시켜주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배즙 효과 5. 항암효과

숙명여대 약학대학 양미희 교수가 연구한 '배 과실의 발암물질 배출효과’에 따르면 배는 인체 내 발암물질 배출을 촉직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배를 섭취한 사람의 소변에서는 발암물질인 '원하이드록시파이렌'이 1ml 당 0.5ng가 검출되었고, 먹지 않은 사람에게서는 0.1ng이 검출되었습니다. 무려 5배나 발암물질이 배출된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발암물질이 단시간안에 빠르게 배출된다면 체내 잔존 시간이 줄어 발암 가능성을 낮춘다고 합니다. 



배즙 효과 6. 소화촉진

배즙안에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속이 더부룩 할때 배즙을 마시면 속이 소화가 촉진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즙 효과 7. 변비 개선

배즙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건강하게 해주어 변비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