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팩트체크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가 카카오톡 채널을 리뉴얼해 오픈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인증 중고차는 중고차를 구매하기에 꽤 괜찮은 채널인데, 그동안 등한시 했었네요. 오늘은 다음과같은 순서로 글을 진행하고자합니다.


글 순서


-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란?

- 가격적 매리트가 있을지 팩트 체크

- 핫딜 제품의 장점

- 시승차 구매 방법

- 인증 중고차 선별 과정

- 구매 방법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란?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란 현대캐피탈에서 선별해, 보수까지 완벽히 마친 매우 우수한 상태의 인증된 '중고차'를 말합니다. 고객은 믿을만한 상태의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고 난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48시간 이내에 반품도 가능하니 더욱 합리적입니다.



우수하다는 것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엄격한 기준에 의해 선별된 차량만 판매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식 6년이 되지 않은차, 주행거리가 12만키로미터 이하인차, 무사고차량이거나 경미한 차량만 선별해서 각종 테스트와 정비를 진행해 내놓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만 합리적이라면, 충분히 구입을 고려할만 하겠죠? 일단 가장 중요한 가격부터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현대 캐피탈 인증 중고차 더 비싸지 않을까? 


인증된 중고차니 가격적인 면에서 더 비싸다고 느낄수 있는데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할수 있습니다. 일단 일반적인 중고차 사이트에서 거래되는 비슷한 차량의 연식보다 싸지는 않습니다. 확인해볼까요? 



2016년식 아반떼 AD, 주행거리 5만4천km 입니다. 해당 차량과 동일한 연식과 주행거리의 차량을 SK엔카 사이트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총 98대의 차량이 등록되어 있는데, 최저가 750만원부터 최고가 1770만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싸진는 않은편이란 것을 알수 있습니다. 


# 매도비, 판매수수료 O원


중고차를 거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매도비와 판매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매도비는 27만원을 지불해야 하며, 차량가격의 2.2%의 판매수수료로 지급해야 합니다. 약 천만원짜리 중고차를 구매한다고 했을때 판매수수료는 22만원이 발생하니 도합 49만원의 금액이 세이브 됨을 알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소모품 비용 X


중고차를 구입하게 되면, 추가적인 소모품 비용이 평균적으로 50만원~60만원정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곧 중고로 처분할 차량의 타이어나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차주는 없지 않겠습니까? 때문에,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금액인데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를 구입하게 되면 이 금액이 세이브됩니다. 정밀검사를 통해 이상이 있는 부위나 부품은 미리 교체되니까요.


# 6개월, 1만km까지 품질보증


품질보증 기간이 끝난 중고차를 구입하게 될때는 추가적인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 비용또한 십만원 이상하는데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6개월, 1만km 까지 무상으로 보증합니다.  소위 말해 중고차는 뽑기운이 중요하다고 하죠.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는 차도, 갑자기 퍼지는 경우가 많죠. 꼼꼼히 점검되고 수리되어져 나오니까 이러한 경우도 드물지만, 혹시나 모를 상황을 방어해주니 비용뿐 아니라 리스크도 줄여줍니다. 


결국 차량 가격 외에 세이브 되는 가격이 최소 10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고차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것보다, 100만원 안쪽 차이라면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가 더 낫다는 것이죠.



핫딜뜨면, 무조건 구매가 답 



핫딜이라는 타임세일 기간이 종종 뜨는 제품은 최초 책정된 가격보다 수백만원까지 저렴합니다.  G80의 경우 3,150만원입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G80 옆에 B10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차량의 품질 등급입니다. 



차량의 품질등급은 무사고A, 경미사고B로 나뉩니다. 뒤에 주행거리와, 운행품질이 표시됩니다. 이제 동일한 차량인, G80 2017년 프리미엄럭셔리 주행거리 9만키로대 동일 차량을 엔카에서 조회해보겠습니다.  



최저가가 3,15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최고가는 3480만원이구요. 엔카에 등록된 최저가 차량이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의 타임세일가격과 동일합니다. 핫딜 차량의 경우 단순 차량 가격만 놓고 봐도 전혀 아쉬울께 없다는 소리입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발생할 매도비와 수수료등이 발생치 않으니, 사실상 훨씬 저렴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타임딜의 경우 게릴라성으로 진행되니, 관심있는 매물을 알림설정을 해둠으로써 먼저 확인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시승차 구매 방법



시승차는 평균 3000km의 주행거리를 가진 거의 새차나 다름없는 차량입니다. 신차나 다름없는 시승 차량이 등록되면 평균 5일 안에 판매가 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시승차는 홈페이지 등록과 동시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분들께 알림이 가니, 관심있느신 분들은 채널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차급 차량을 수백만원까지 싸게 살수 있어서 빠르게 확인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현대 캐피탈 인증 중고차 선별 5단계


# 1단계 : 차량 선별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연식 6년 이하, 주행거리 12만 km 미만의 차량 중 무사고(A), 경미사고만 선택됩니다. 


# 2단계 : 정밀 검사



1차로 선별된 차량은 전속 제휴 1급 공장에서 국가자격증을 보유한 차량 품질 매니저의 점검을 받게 됩니다.  



정숙성, 안전성, 쾌적성 등의 테스트를 통해 +, 0 , - 등급으로 구분하고 -등급을 받은 차량은 후보에서 제외합니다.


# 3단계 : 품질개선



정밀검사를 통과한 차량은 현재 상태를 개선하는 품질개선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정밀검사 내용과 사전정비 이력을 확인해 일반 소모품을 교체합니다. 



차량 외관을 검사하게 됩니다. 오염된 부위 손상된 부위를 복원 및 수리하게 됩니다. 흔히 발생하는 문콕 손상은 덴트작업으로 복원하며, 스크래치 및 불규칙적인 왜곡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도색 등을 통해 수리합니다. 



심각한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 특수 약품을 통해 제거하고, 차량의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컴파운드를 사용해 샌딩작업을 진행합니다. 광택이 오래 보존될 수 있도록 왁스코팅도 진행합니다. 



대시 보드 및 시트는 향균 작업을 실시하고, 스팀작업을 통해 쾌적하게 만듭니다. 


# 4단계 : 주행 테스트



품질 개선 작업이 끝나면 주행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사이드 슬립 및 주행시 발생되는 소음 등을 체크해 타이어 편 마모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행테스트 후 휠 얼라이먼트 점검을 통해 차륜 정렬을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심각한 풍절음 및 이상 소음을 조치하고 타이어 수명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 5단계 : 전시



이 과정을 거치면, 추가정비나 비용이 필요없는 현대캐피탈의 인증 중고차로 탄생되어 전시됩니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구매방법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거나, 온라인샵 전용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온라인 전용샵의 차량이 더 저렴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할때 허위매물 걱정이 없습니다. 오프라인샵으로 실차점검을 갈때 미리 예약을 해놓는다면 예약 팻말을 걸어두니 역시 헛걸음 할일이 없습니다.



챠량을 구입하게 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 해줘서 간편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현황은 위와 같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정리 : 여러 채널 병행해서 체크해보자



중고차를 구입하실 분들께서 병행해서 체크해보시면 좋을 채널임에는 확실합니다. 중고차 구입시 가장큰 리스크가 차량의 상태니까요. 확실히 점검되어지며, 1년간 총 1만키로까지 품질보증을 해주니 좋습니다. 핫딜 차량도 있으니 말이죠. 


중고차 구입시에는 어느 한채널만 맹신하지 말고, 여러채널을 동시에 비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두개채널을 병행해서 확인을 해주셔야죠. 일반적인 중고차 사이트와 직거래사이트, 경매사이트 등등을 병행해서 시세를 체크한다면 합리적 구매가 가능할 것입니다. 최대한 많이 시세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