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금호타이어가격표


타이어 가격은 알쏭달쏭합니다. 제조업체도 같고, 종류도 같은데 각 대리점마다 가격이 다르니 말이죠포스팅의 제목은 '가격표' 라고 했지만, 타이어에 정해진 가격은 없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공정거래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제조업체가 일반 대리점에 판매가를 강제하는 것은 위법이기 때문입니다. 즉, 각 대리점은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타이어를 정가에 납품받지만, 소비자한테 판매하는 가격은 정가가 아닙니다. 대리점 사장들은 각각 입맛대로 마진을 책정하고 판매하는 것이죠. 생각해보면, 어디든 그렇습니다. 같은 주유소여도 주유소마다 가격이 다르고, 같은 프랜차이즈의 빵 가격도 점포마다 가격이 다르니까요. 



물론 주유소나 빵집처럼 리터당 10원차이, 빵 하나당 100원 정도 차이가 나는 미미한 수준이면 큰 상관은 없습니다. 아무데나 가면 되죠. 하지만, 타이어는 고가이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타이어 4짝을 교체하는데 비용차이가 20만원 가까이 나는 경우도 봤습니다. 


합리적 소비자라면, 손해를 볼 필요는 없겠지요. 가능한한 싸게 구입하시기 위해 견적을 내보시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물론 그 과정이 고단하다면, 이런 글을 쓰지도 않았을 겁니다. 타이어를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서론이 길어졌습니다. 지금부터 타이어 견적을 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타이어 견적 어떻게 내볼까?



견적을 내보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오프라인매장 몇군데에 들러 견적을 내볼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견적을 내볼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견적의 경우는 비효율적이고 설명도 필요없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견적을 내보겠습니다.  


두가지 채널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다나와'라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최저가로 판매하는 곳을 검색하시거나, 혹은 '타이어픽' 이라는 전문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일반 가격은 '다나와' 사이트에서 최저가로 검색을 하시는것이 가장 저렴하지만, 전문업체는 매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타이어픽' 등의 전문판매업체에서 구입을 하시는게 더 저렴할 수도 있으니 이 두업체를 중심으로 금호타이어 견적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 견적 내보는 것은 어느곳이나 무료이니, 소개해드린 두 곳정도는 꼭 견적을 내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 접속은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혹은 포스팅안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본인께서 아는 더 저렴한 사이트를 아시면, 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다나와 사이트 이용방법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위와 같은 카테고리를 선택해줍니다. 금호타이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제가 소유한 차량의 값을 임의로 넣어보겠습니다. 


# 참고 :  타이어 제원값 확인하는 방법



다들 아시겠지만, 사진을 첨부해봤습니다. 장착중인 타이어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원값을 입력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을 해봤습니다. 제 차량에 맞는 타이어가 쭈욱 표시되며, 타이어 가격의 최저가가 표시됩니다. 사진에서 파란 박스로 표시해놓은 부분을, 선택하면 다양한 몰이 표시됩니다. 이중에서 최저가인 곳에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 장착비 별도 : 공임나라에 제휴된 업체에 타이어 배송시켜서 장착이 가능. 공임비는 추가지불해야함. 

# 지정점 무료장착 : 타이어 판매 업체까지 직접 방문해야함. 

# 전국무료장착 : 전국의 제휴된 업체중 1곳을 선택해 배송시켜 무료 장착.


장착비 유무 및 장착 장소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 하나하나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지정점 무료장착을 선택해 확인해보겠습니다. 


# 지정점 무료장착 주문방법 상세



티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배송비가 없으니 가장 저렴합니다. 77,620원입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직영점은 서울과 이천, 삼척에 있습니다. 방문이 가능하시다면, 해도 좋겠지만 대부분 분들께서는 해당사항이 없을겁니다. 그렇다면, 전국 무료 장착을 선택해보겠습니다.


# 전국무료장착, 주문방법 상세



옥션과 11번가에서 판매중입니다. 옥션이 저렴합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제품 상세 설명에 무료장착점을 선택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무료장착점은 굉장히 많으니 편하신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장착비 별도, 주문상세



위메프가 가장 저렴합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장착나라 or 공임나라에서 장착점을 선택하시고 배송시켜주면 됩니다. 공임비용은 타이어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9,000원수준입니다.



타이어픽 가격조회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그리고, 타이어 제원을 검색해봅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엑스타 LX는 현재 프로모션을 진행해 68,700원에 판매중입니다. 이렇게 프로모션 진행중인 일부 제품에 한해 다나와 사이트보다 저렴합니다.



이밖에도 상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정 신용카드 사용시 할인혜택도 제공되는 경우가 많으니, 한번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해당 사이트 역시, 인터넷 주문후 집근처의 지정점에 방문하셔서 무료로 장착을 받으시면 되니 간편합니다. 



4줄 정리


1. 타이어의 소비자가는 업체마다 다르니, 인터넷으로 최저가를 검색해 구매하는게 좋다.

2. 저렴한 곳으로는, 다나와 사이트와 타이어픽이 있으니, 두곳은 반드시 견적을 내보는게 좋다.

3. 다나와 사이트의 경우 지정점 무료장착이 가장 저렴하며, 장착비별도, 전국무료장착순으로 저렴하다.

4. 타이어픽 사이트에서 프로모션 제품인 타이어는 다나와 사이트보다 저렴하다.


끝맺음



장황하게 글을 썼지만, 결국은 본인의 편의대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잘 아는 대리점이 있다면 그곳에 가서 교체하시면 되고, 집근처 서너군데를 둘러보고 저렴한 곳에서 교체를 하셔도 되겠죠.


다만, 저렴하게 교체를 하실 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 될겁니다. 말씀드린 두 사이트 정도는 꼭 체크를 해보셔서 합리적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