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제네시스 장기렌트 가격


소유보다 공유의 개념이 찾아오면서 다시금 장기렌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집 다음가는 재산이지만, 소유하는 즉시 빛의 속도로 감가상각이 되는 자동차를 굳이 세금까지 내면서 소유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죠. 합리적인 생각입니다. 최근에는 법인카 등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몰기 때문에, 렌터카 정체정인 '하,허,호' 번호판도 그리 문제되지 않는 분위기이기도 합니다.


장기렌트의 장점과 단점, 리스와의 차이점등은 이전 글을 통해 수차례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주요 메이저 업체의 제네시스 렌트 비용에 대해 알아보고, 장기렌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주의할점과 합리적인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업계 종사 경험 및 수년간 렌트카를 몰아온 제 경험담을 담았으니, 꼼꼼히 읽어보시면 반드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D


장기렌트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



제네시스 장기렌트를 A사에서 진행하던간에, B사에서 진행하던간에 제공되는 차량의 상태와 적용되는 보험은 같습니다.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월 대여료' 입니다. 모든게 같다면 저렴한 곳에서 진행을 하는게 좋겠죠.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요. 


문제는 이 당연한 과정을 위해, 장기렌트 견적을 받아보기가 상당히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월 대여료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한가지만 예로 들어보면, 제네시스가 현대자동차니까, 현대캐피탈이 조금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현대캐피탈이 현대차와 기아차가 조금 저렴한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 주행거리를 2만 5천키로미터 이상 설정한다고 가정하면, 오히려 타사보다 비싸집니다.


차종을 확정하셨다 하더라도, 개인의 상황에 따라 롯데렌터카가 가장 저렴할수도 있고, AJ렌터카가 더 저렴할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이곳저곳에서 모두 견적을 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장기렌트시 견적은 어떻게 내볼까?  



자연스레, 장기렌트 비교견적 사이트 활용을 고심하시게 될텐데요. 아쉽게도 장기렌트 가격비교를 비영리로 해주는 곳은 없습니다. 실제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연결되는 사이트는 모두 일종의 GA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험업에서 주로 쓰는 용어긴 하지만, 이러한 형태의 업체를 GA라고 하는데 대리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휴대폰 대리점 가면, 아이폰, 삼성, LG 휴대폰을 전부 판매하고 통신사도 선택해서 가입할수 있듯이 이러한 업체들은 여러 회사의 제품을 대리해 판매하는데, 제휴맺은 회사의 월 대여료를 한번에 비교해주니 소비자들의 시간적 부담을 상당히 줄여줍니다. 이게 싫으시면 업체마다 일일히 견적을 내보면 되겠죠?



장기렌트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시 주의할점



어떤 업체건 마찬가지겠지만 당연히 고객DB(개인정보)가 제한적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는 뭐 실제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도 마찬가지이니 크게 문제될점은 아니라 봅니다. 중요한 것은, 해당 사이트에서 견적을 받은 내역과 실제 업체에서 다이렉트로 견적을 내본 금액은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수 있다는 겁니다. 왜 차이가 나는지는, 감이 잡히실거라 봅니다. 인건비나 인센등등이 발생하기 때문이겠죠.


때문에,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했을때에는 가입까지 다이렉트로 하기 보다는 조회만 해보시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몇개의 업체를 선정해서 다이렉트 견적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어느 사이트를 사용해도 무방하고, 잘 아는 곳이 없다면 제 포스팅내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도 좋습니다. 견적은 수백번 받아도 무료니까요.


메이저 업체에서는 무조건 견적 내보자



장기렌트의 메이저 업체라 하면 업계 부동의 1위를 수년째 유지하고 있는 '롯데렌터카' 가 있습니다. 또한 롯데렌터카와 빅3를 형성하고 있는 SK렌터카, AJ렌터카가 있으며, 2018년 장기렌트를 시작해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현대캐피탈도 있죠. 


그중에서도 롯데렌터카와  현대캐피탈은 타사에 비해 두드러지는 장점이 있어서 월 대여료가 거의 차이가 없는 미미한 수준이라면 기꺼이 선택할만 합니다. 또한, 진입장벽도 가장 낮은편인데요. 두 회사의 특징만 간단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롯데렌터카 특징



롯데렌터카의 전신은 금호렌터카입니다. 금호렌터카카 KT금호렌터카가 되었고, 롯데에서 인수하며 롯데렌터카가 되었습니다. 업계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장기렌트 업체중 유일하게 소득증빙, 재직증빙 없이, 신용 7등급도 계약이 가능한점이 크게 작용했을겁니다. 법인명의 차량은 초기비용을 최소화해 쉽게 렌탈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1위업체답게 보유차종과 수가 제일 많습니다. 약간 비싸다는 선입견이 있지만 다양한 프로모션을 항시 진행중이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차는 여타 업체와 비슷한 수준이며, SUV는 오히려 저렴한 편이죠. 또한, 연 3일간 대차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물론, 대차기간 보험은 스스로 가입을 하셔야 하지만 차량 수리시 대차를 진행해주는 업계 유일한 업체였습니다.



현대캐피탈 특징 



현대캐피탈은 이러한 롯데렌터카의 장점을 모두 흡수했습니다. 소득증빙과 재직증빙없이도 장기렌트가 진행이 가능하며, 무서류 무방문으로도 계약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죠. 특히, 사고시 대차를 기한없이 진행해주는데, 본인 과실 100%여도 진행을 해주는 업계 유일한 회사입니다. 또한, 전손사고시 내 과실이 없다면 위약금을 낼 필요가 없어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중도 해지시 위약금이 높은 편이며, 현대차와 기아차 외에는 견적내기도 힘든편입니다. 일반적인 계약 조건에서 벗어난 경우에는 오히려 비싼편이기도 하죠. 하지만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편이니, 이 두업체 만큼은 무조건 견적을 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네시스 월 렌탈료는?



초기비용을 30%만 잡고 롯데렌터카에서만 견적을 내보겠습니다. 



약 53만원 가량입니다. 제휴카드 할인가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특정 카드를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한다는 실적유지 조건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캐피탈에서 초기비용 전혀 없이 산출해본 견적 결과입니다. 직접 해보시면 됩니다. 


차종과 업체를 선택했다면?



차종과 업체를 선택하셨다고 하면 이제 계약만을 남겨두게 되는데요. 이 때 주의할점은 다이렉트 가입이 가능하다면 다이렉트로 가입하라는 것입니다.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하면, 아무래도 회사측의 제반비용이 더 발생하게 됩니다. 직원 인센이며, 인건비며 당연한 일이겠지요. 때문에 다이렉트로 견적을 냈을때 가격이 한푼이라도 더 저렴하게끔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렌탈을 진행하는 조건이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라면 다이렉트 가입이 불가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유사한 값을 다이렉트로 내보신 뒤 그 가격을 참고해 설계사와 상담을 통해 계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리



1. 차종과 계약연수, 주행거리 설정, 선납금, 보증금, 개인신용등급 등 세부조건에 따라 달라진다.

2.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저렴한 곳에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3. 가격과 상관없이 메이저 업체에서는 견적을 내보는것이 좋다.

4. 다이렉트 가입과 설계사를 통한 가입이 있다면, 다이렉트 가입이 더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