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그랜저 장기렌트 비용


그랜저 장기렌트 비용이라 포스팅 제목을 정해봤지만, 비용은 업체마다 다르고 세부조건에 따라 월 렌탈료가 달라집니다. 때문에, 합리적으로 견적을 내보는 방법에 대해 언급을 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입니다. 그랜저 장기렌트 비용을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여러모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장기렌트시 가장 중요한 점은?



※ 장기렌트의 장점, 그리고 리스와의 차이점 등은 이전 글에서도 수없이 포스팅했으니 오늘은 생략하겠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포스팅 하단분의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한국에서 장기렌트를 진행하는 업체는 20여곳이 넘습니다. 특히 그랜저와 같은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차종은 취급하는 업체도 많아서 견적을 내보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장기렌트 견적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비용입니다.


어느 업체에서 렌트를 진행하던간에 제공되는 차량과 보험의 혜택은 동일합니다. 네임밸류가 있는 회사, 대기업이 운영하는 업체가 차가 좀더 낫고, 보험혜택이 많고 하는 차이가 전혀 없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저렴한 비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차종에 따라 개인의 상황에 따라 월 대여료는 천차만별입니다. 가령, 현대캐피탈의 경우 현대차와 기아차는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으나, 일정 조건을 벗어나면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가령 계약기간이 4년이 아닐경우, 3년이거나 4년 이상일 경우에는 오히려 비싸집니다. 주행거리도 2만 5천키로미터 이상일 경우에는 오히려 타사보다 비싸집니다.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따라 월 대여료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결국은 가격비교사이트, 렌트카 비교견적 사이트 이용을 생각하게 됩니다. 



장기렌트 견적비교 업체 믿을만 할까?



포털사이트에 '장기렌트카'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사이트들이 나오는데요, 여러회사의 가격을 비교해서 견적을 내주는 업체는 모두 '위탁판매점'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잘 아는 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나  sk렌터카 등의 업체와 제휴를 맺고, 소비자가 견적을 문의했을때 제휴된 업체의 차량을 비교해서 견적을 내줍니다. 



이러한 가격비교 사이트는 일일히 견적을 문의함으로써 발생하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준다는 점에서 사용할만 합니다. 견적을 문의하는데 비용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다만, 고객DB(고객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염려는 있습니다만, 감수할만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타 견적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이점은 동일하니까요.


업체를 따로 추천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제휴사가 가능한 많은곳이 좋겠죠. 포스팅내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산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업체에 직접 문의


가격비교 업체를 통해 견적을 내보시는 것은 얼마든 상관이 없으나, 가입시에는 해당업체에서 직접 하는 것이 낫습니다. 금액이 살짝 달라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다이렉트가입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회사든 가장 저렴한 가입루트는 '다이렉트' 가입입니다. 설계사나 상담사를 통해 가입을 하게 도면, 회사는 그들에게 '인센티브'를 주어야 합니다. 인센티브가 없더라도  '인건비'가 발생하게 되겠죠. 떄문에, 장기렌트카는 다이렉트 가입시 가장 저렴한 월 대여료가 산출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물론, 본인이 가입조건이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 가령 연 주행거리 설정이 일반적 범위 이상이던가, 계약기간이 지나치게 짧거나 길거나 하면,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하시는 수밖에 없음을 참고바랍니다.



메이저 업체에서는 무조건 견적을 내보자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롯데렌터카, 그리고 롯데렌터카와 빅3를 형성하고 있는 AJ렌터카, SK렌터카. 2018년 장기렌트 서비스를 시작해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현대캐피탈이 메이저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이저 업체에서는 견적을 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롯데렌터카와 현대캐피탈 이 두 회사의 장점은 신용 7등급도 계약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곳에서는 전부 계약이 안되도, 이 두곳에서는 계약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월대여료가 얼마나 저렴한가 인데, 이 두업체는 꽤나 괜찮은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터카 특징



국내 렌탈 취급 업체들 중 상대적으로 렌탈료가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특가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하는데 이러한 차량은 타사와 가격이 비슷해집니다. 국내 1위업체 답게 보유차종과 차량수가 가장 많은 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소득증빙과 재직증빙이 필요없다는 점입니다. 신용7등급자도 계약이 가능하며, 신설법인 및 사업자도 쉽게 계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 수리시 연간 3일간 대차서비스가 가능한데, 이는 타사에는 없는 서비스입니다.


현대캐피탈 특징



2018년 장기렌트 서비스를 시작한 현대캐피탈은 범 현대그룹답게 현대차와 기아차를 비교적 저렴하게 렌탈해줍니다. 또한, 롯데렌터카가 지닌 장점들을 그대로 흡수해서, 소득증빙 재직증빙이 필요없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사고시 내 과실 100%여도 대차를 기한없이 진행해준다는 점입니다. 롯데렌터카가 연 3일 대차서비스를 진행하지만 직접 차를 인계받아야 하고, 보험료는 운전자가 직접 납부해야한다는데 비해, 현대캐피탈은 그냥 본인차가 수리될때까지 대차를 진행해줍니다. 파격적인 서비스입니다.

현재, 장기렌트 문의자의 80%가 현대캐피탈에서 계약을 진행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전손사고(차를 폐차해야 하는 큰사고)시에도 귀책사유가 없다면 위약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면책금 50만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그랜저 장기렌트 월 렌탈료



롯데렌터카에서 내본 금액입니다. 계약기간은 48개월 주행거리는 2만km로 설정했고, 초기비용은 제로로 설정했습니다. 롯데렌터카는 롯데멤버스 통합회원이라면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없어 간편하더군요. 제휴카드 할인가는 사용조건이 까다로워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현대캐피탈에서 견적을 내봤습니다. 약간 더 저렴함을 알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조건이 바뀌면 가격역시 바뀌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0. 장기렌트는 차종과 계약연수, 주행거리 설정, 선납금, 보증금 여부 등 세부조건에 따라 달라진다.

1. 때문에,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저렴한 곳을 서칭하는것이 좋다. 

2. 가격과 상관없이 메이저 업체에서는 견적을 내보자. ex) 롯데렌터카,현대캐피탈, SK렌터카 등. 특히, 신용도가 낮은 사람들이 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롯데렌터카와 현대캐피탈에서 가능하다.

3. 가입은 다이렉트로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