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비교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타이어의 가격은 판매점마다 다릅니다. 공쟁거래법상 본사가 대리점에 소비자 판매 가격을 강제해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가격비교를 통해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시고 장착점으로 배송을 받은뒤 장착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어디서든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시중의 대부분 온라인 판매처의 가격을 일괄 비교해주는 사이트 '다나와' 사이트가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일부 타이어는 각종 할인혜택이 있는 타이어 전문쇼핑몰이 더 저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가격 비교사이트인 '다나와' 와  타이어전문 쇼핑몰 '타이어픽' 두곳의 가격대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제원은 제 차의 제원을 사용해보겠습니다.


타이어 제원


차종은 i30, 타이어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 차에 맞는 타이어의 가격을 여러 타이어가격비교사이트 및 쇼핑몰을 돌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타이어 제원확인은 가장 간단하게는 타이어를 직접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격비교 



금호 타이어로 비교를 해봤는데, 다나와 사이트가 최저가 66,900원으로 타이어픽은 74,100원입니다. 타이어 1개당 다나와 사이트가 7,200원저렴합니다.  가격면에서는 '다나와' 사이트가 더 저렴합니다.



타이어쇼핑몰만의 혜택은?


기본판매가는 인터넷 최저가를 비교해주는 '다나와' 사이트가 더 저렴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당연히 그래야겠지요. 하지만, 타이어전문쇼핑몰에는 추가적인 혜택이 있기 마련인데요. 타이어픽에서 다른 할인혜택이 있는지 체크해봤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할인혜택이 있는데요, 가장 눈여겨볼만한 것 두개만 가져왔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시 결제금액에 따라 3만원, 5만원, 7만워까지도 결제가 됨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다음을 계산해서 적용해본 결과, 


금호엑스타 LX KU27 

타이어 2 교체시 


다나와 = 133,800

타이어픽 = 118,200 (우리카드 결제시)


타이어 4개를 교체시 


다나와 = 267,600

타이어픽 = 246,400(우리카드 결제시) / 226,400 (우리 MOST 카드결제시)


우리카드로 결제한다는 가정하에 타이어픽이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 혜택 있을까?


타이어픽은 다양한 제휴활동을 맺어 타이어할인 외에도 여러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타이어를 사용해보실 분들은 무상교환 서비스가 있으니, 타이어픽에서 교체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밖에도 휠얼라이먼트 및 정비관리 부품 할인혜택을 진행합니다.



타이어 교체 고객은 위와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특히, 엔진오일 등의 소모품 교체 할인은 타이어 구매일로부터 1년까지 가능하니 꽤 괜찮은 혜택인것 같습니다.



결론 : 다나와가 무조건 가장 싼것은 아니다. 


저도 타이어 교체할때는 다나와 사이트를 몇번 이용하긴 했습니다. 확실히 대리점보다 저렴하죠. 하지만, 의외로 타이어 전문 쇼핑몰에 신용카드 혜택이 더해지면, 다나와 사이트보다 저렴할때가 많습니다. 


할인행사는 거의 매달 진행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타이어픽과 다나와 두곳정도는 비교를 하신 후에 교체를 진행하는 것이 합리적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만 읽어주셔도 되고, 링크를 통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가격확인을 해보셔도 됩니다. 하단부에 각 사이트 이용방법을 간단하게만 작성해보겠습니다. 



다나와, 타이어픽 사이트 이용방법


두곳 모두 매우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해서 접속후 절차를 그대로 따르시면 됩니다. 일단 본인 타이어 제원부터 확인해주시고, 사이트에 접속해주십시오. 



다나와 사이트 접속하셨다면, 위와 같은 경로를 선택해주세요. 타이어업체까지는 선택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본인 타이어의 제원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시면 타이어가 검색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검색이 됩니다. 지정점 무료 장착이 가장 저렴하나 특정 지역의 특정 업체로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주로 수원이나 용인등지에 많더군요. 해당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 외에는 방문이 쉽지 않습니다.


장착비 별도제품을 구매하시거나, 전국무료장착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장착비 별도 제품은 공임나라에 제휴된 업체에 배송을 시키고, 그 업체에서 공임비를 주고 교체를 하는 방식입니다. 


 

공임나라에 명시된 공임비용이니 따져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타이어픽 사이트 이용방법



차종이나 사이즈로 찾는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단면폭과 편평비 인치만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관계상 2개의 타이어만 캡쳐했습니다. 내 차에 맞는 회사의 타이어가 여러개 검색이 됩니다. 



끝맺음 : 타이어는 인터넷이 싸다


운전경력이 한참 되신 분들이 오히려 이러한 구매경로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타이어는 자주 교체도 안할 뿐더러, 이러한 인터넷 사이트들이 보편화된지는 사실 얼마 안되었으니까요. 


자신있게 말씀드릴수 있는 사실은 인터넷 구매가 싸다는 것입니다. 직접 몇군데 돌아다니면서 견적받으시면 확인하실수 있을 겁니다. 다나와 or 타이어픽 사이트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