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 방법



자동차보험은 누구나 가입해야만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때문에 정상적인 차량소유자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며, 설사 운행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차량을 소유하는 와중에는 계속해서 보험을 유지해야합니다. 오랜 운전경력과 무사고가 더해지면 매년 보험료가 절감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관성적으로 보험을 갱신하곤 합니다.



의무보험이고, 표준화된 자동차 보험이지만 의외로 나이와 가족관계 등 개인신상과 차종에 따라 회사별로 가격차이가 상당한 편입니다. 회사별로 제공하는 할인특약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규가입시에 비교견적을 내보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교견적 사이트 이용해야만 하는 이유 


표준화되었다는 것은, 사고가 났을때 보상의 범위가 같다는 것을 뜻합니다. 보상의 범위는 다르지만, 연간 납입 보험료는 천차만별인데요. 똑같은 제품을 일부러 더 비싸게 살 필요는 없지 않습니까? 때문에 회사별 보험료 비교를 체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다음과 같이 각각 제공하는 할인의 범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삼성화재애니카다이렉트, 현대화재, DB손보, 현대해상, 악사다이렉트에서 할인특약의 일부항목만 따왔습니다. 일부의 특약조건만 확인했는데도 회사마다 할인폭이 다릅니다. 이 때문에, 보장의 범위와 내용은 같지만 가격차이는 상당히 크다고 할수 있겠는데요. 회사별로 견적을 내보는것보다 한번에 원스톱으로 비교견적을 내보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고 할수 있겠죠. 



비교견적사이트란?


시중에 여러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가 있는데, 어느곳을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는 전부 GA라고 불리우는 판매대리점입니다.



위탁해서 판매를 하고, 판매된 회사에서 수수료를 받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국내 주요 회사의 제품을 비교해주니 이용할만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사실 보험사 입장에서는 환영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매년 적자가 이어지고 있다고 할 정도니까요. 쉽게말해 팔아도 돈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설계사에게 떨어지는 인센티브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처럼 인터넷 다이렉트 가입이 보편화되어 있고, 인터넷으로 가입해야만 저렴합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아버지격 사이트가 바로 '보험 다모아' 사이트입니다. 



보험다모아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비영리 채널입니다. 영리를 취하지 않으니,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담없이 회사별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사용방법에 대해 사진을 통해 보여드릴께요. 간단합니다.



사이트 이용방법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고 안내된 절차를 그대로 따라주시면 됩니다. 워낙 쉬워서 설명이랄것도 없어서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고 그대로 절차를 따르시는게 더 편할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화면을 통해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외에도 다음과 같은 여러 보험을 비교해줍니다. 자동차보험을 선택하시고, 개인용자동차보험료비교 클릭해주세요.


1-5단계까지 가입정보 입력


개인인증부터, 자동차정보, 가입정보, 추가특약 순으로 모든 정보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인증을 마쳐주신 다음은 자동차정보 입력입니다.



갱신계약, 신규계약 중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새차의 경우 신규계약이며 기존계약이 있다면 갱신계약을 선택해주세요. 다음은 가입정보 입력입니다.



신규계약의 경우 배상의 범위는 최대치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입차 등 고가의 차량이 워낙 많기 때문입니다. 



꼼꼼히 작성해줍니다. 회사별로 할인의 폭이 전부 다르니 세세히 기록해줍니다. 이제 결과만 확인하면 됩니다.



보험료 산출 결과 화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산출되었습니다. 회사별 가격이 최저가 순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다이렉트 가입과 일반 가입 가격이 다릅니다. 다이렉트 가입이 훨씬 저렴한 것을 알수 있습니다.



끝맺음 : 갱신 기간 다가오면 매년 한번씩 체크하는것이 좋다


회사마다 제공하는 할인 혜택이 달라 지금 시점에 가장 저렴하다 하더라도, 몇녆누에는 오히려 비싸질수 있는 것이 자동차보험입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자녀의 나이에 따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데 보험사가 많은데요. 동부는 자녀가 만 5세까지는 9%의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자녀가 만 6세가 되면 3%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반면,  AXA는 만 7세까지 동일하게 6% 할인을 제공하니, 오히려 AXA의 할인폭이 커집니다. 


이렇게 매년 바뀔수 있는게 자동차보험입니다. 때문에, 갱신기간이 다가오시면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비교견적을 받아보시는게 고정비를 세이브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든 가격비교견적 사이트는 거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니 편의에 따라 어떤 사이트를 사용하셔도 무방함을 말씀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편안한 하루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