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쏘나타 장기렌트 가격


신형쏘나타의 장기렌트 가격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기렌트 업체는 20곳이 넘습니다. 많은 렌탈업체는 주력차종, 특별한 프로모션, 소비자 친화적 서비스 이용약관등 업체마다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한 렌탈업체가 모든 차종의 대여료 조건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가져갈수 없다는 것입니다. 


장기렌트 견적의 진실


간단하게 예를 들어볼까요. A씨는 대학졸업과 동시에 만 25세에 첫 취업을하면서 자동차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합리적 판단끝에 장기렌트가 유리하다는 결론을 내렸는데요, 차종은 쏘나타로 결정했습니다. 3년계약에 업무 특성상 주행거리도 3만km로 넉넉히 설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현대차가 저렴하다는 현대캐피탈에서 견적을 내봤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월 렌탈료가 타업체보다 비쌌습니다. 왜그럴까요?


현대캐피탈은 전반적으로 현대차가 저렴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 4년계약, 연주행거리 2.5만KM이하, 만 26세 이상일때 상대적으로 저렴한데, 그 조건을 벗어나면 오히려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개인의 상황에 따라 장기렌트 비용은 달라질수 있는 것이지요. 때문에, 아 그 차종은 어떤 업체가 가장 낫다! 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현대차니까 현대캐피탈에서 계약해야지! 했다가 손해를 볼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무조건 '비교' 해봐야 하는 것이 답이죠. 



장기렌트 견적은 어떻게 내볼까?



업체가 많으니 자연스레, 견적비교 사이트 활용을 생각하게 됩니다. 위 사진처럼, 한번에 비교해준다는 사이트나 어플이 꽤 많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를 활용해봐도 될까요?



일종의 GA, 위탁판매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신차장 다이렉트 등은 전속 판매 채널입니다. 해당회사의 차량만 견적을 내주는 것인데, 위와 같은 사이트들은 위탁계약을 맺은 업체까지 한번에 비교해주니 분명히 시간을 절약할수 있겠죠. 



이러한 비전속채널의 목적은, 당연히 '수수료'입니다. 해당업체에서 계약까지 하게되면 원수사로부터 '수수료'를 받게 되는 것이죠. 가입까지 한번에 하는것까지는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견적을 내보는 것은 '무료'이니 얼마든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곳 3군데 정도 견적을 뽑아보고, 실제 전속채널에서 재견적후 가입까지 진행하는게 가장 좋겠지요.



장기렌트 가격, 서비스, 프로모션 무엇이 중요할까?



무조건 저렴한 곳에서 하는게 답인가? 라고 물어보시면 그게 답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메이저 업체냐, 중소업체냐에 따라 달라지는 세부사항이 없기 때문입니다. 제공되는 차량이 같고, 적용되는 보험의 혜택이 같습니다. 그 밖에 소소한 것들은 굳이 따질 필요가 없는 것이겠지요. 때문에, 장기렌트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월 대여료가 얼마나 저렴하냐입니다. 


꼭 견적을 받아봐야할 메이저 업체



저렴한 곳에서 진행하는게 좋지만, 무의미한 가격차이일 경우에는 메이저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나을수 있습니다. 메이저 업체라면 롯데렌터카, SK렌터카, AJ렌터가를 들수 있고, 현대캐피탈이 사업 시작 이래로 무섭게 점유율을 확대하는 형국입니다.


이중, 롯데렌터카와 현대캐피탈은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들이 있고, 타사와 구분되는 장점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회사는 견적을 꼭 내봐라라고 항상 추천을 드리는데, 각 회사의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립니다. 



롯데렌터카의 특징



롯데렌터카의 전신은 여러분이 잘 아시는 '금호렌터카'입니다. 부동의 1위업체였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롯데렌터카 일단 보유 차종과 차량의 대수가 국내에서 가장 많습니다. 또한 문턱이 가장 낮습니다. 소득증빙과 재직증빙이 필요없는 업계 유일한 업체였습니다. (지금은 현대캐피탈도 가능) 때문에 신용등급이 7등급이어도 계약이 가능했죠. 신용 중간정도가 4등급이니 7등급이면 상당히 낮은편이라 할수 있습니다. 특히, 신규법인들이 초기비용없이 가장 빠르게 계약을 진행할수 있는 업체였습니다. 



대신 가격이 약간 비싼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보유차종과 대수가 많은만큼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프로모션 차종의 경우에는 타사와 엇비슷한 금액으로 견적이 납니다. 연간 3일간의 대차서비스를 진행하는데(보험별도) 이 역시도 타사에는 없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SUV 차량은 타사에 비해 저렴하니, SUV렌탈 혹은 쏘나타 프로모션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대캐피탈 특징



현대캐피탈은 사업을 시작한지는 않았지만, '현대'라는 울타리로 인해 현대차와 기아차의 견적이 매우 잘 나오는 편입니다. 신규 가입자의 80% 이상이 현대캐피탈에서 계약을 진행할 정도라더군요. 


저렴한것이 다가 아닙니다. 롯데렌터카의 장점을 대부분 흡수했습니다. 소득증빙, 재직증빙없이 모바일로도 계약이 가능할 정도로 이용이 편리해졌습니다. 무담보 승인률도 높아서 초기비용 없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죠. 특히, 사고시 내 과실이 100%여도 대차를 진행해주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정비서비스가 포함이 안된 상품이어도 그렇죠. 또한 전손사고가 났다해도(폐차해야하는 사고) 귀책사유가 없다면 위약금없이 면책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현대 캐피탈 단점은?

#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높다.

# 현대차와 기아차를 선호. 타 제조사 견적은  내기도 어렵고 비쌈

# 계약기간은 딱 4년시 가장 저렴함. 3년이나 6년시 불리함.

# 연간 주행거리 2만 5천 이하로 뛸때 좋음. 그 이상은 비쌈

# 만 21세보다 만26세가 저렴함



쏘나타 실제 견적 화면



롯데렌터카에서 내본격적입니다. 모델 및 옵션에 따라 월 대여료가 변화합니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기존 롯데멤버스 회원이라면 따로 가입도 필요없어 이용이 편리합니다.



같은 조건으로 현대캐피탈에서 내본 견적입니다. 일반적 견적일때는 역시 현대캐피탈이 저렴한 편입니다.


5줄 정리


1. 장기렌트시 가장 중요한 점은 월 대여료이다.

2. 월 대여료는 업체와 차종,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가격비교가 필수적이다.

3.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저렴한 3곳을 추려 견적을 다이렉트로 내본다

4. 그외에 메이저 업체 2곳에서 견적을 내본다.

5. 낮은 대여료를 중심으로 업체를 선택하고, 가격차이가 거의 없다면 메이저 업체가 나을수 있다.


포스팅 중간에, 롯데렌터카와 가격비교사이트 등의 링크가 있을 것입니다. 잘 아는 사이트가 없다면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거나 어플을 다운받으셔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장기렌트의 장점, 리스와의 차이점



장기렌트의 장점과 특징, 리스와의 차이점은 이전 글에 상세히 다뤗으니 하단부의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