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SKT 패스 자동차 서비스란?


SKT 쓰시는 분들은 본인인증할때 PASS앱을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본인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이번에는 '패스중고차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본인소유의 자동차를 한번 등록해놓으면 현재 내차의 중고 시세를 알수 있고 경매에 붙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SK그룹은 아시다시피, 중고차 플랫폼인 '엔카'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판매까지 한번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확히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KT 패스서비스란?


기존에 내차의 중고시세를 알아보는 어플은 헤이딜러, KB차차차, AJ셀카, K car 등등 참 많은데요. SKT 사용자라면 거의 대부분 사용하고있는 PASS앱을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장점은 확실합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 1대에만 등록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보안성을 기반으로한 앱이기 때문에 애초에 허위매물 등록을 원천 차단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신뢰 기반의 비대면 거래를 할수 있도록 돕습니다. 



견적은 AI가 빅데이터를 분석해 한다고하니 상당히 정확한 가격이라고봅니다. 거래를 하진 않더라도, 현재 내차의 시세를 가늠해볼수 있는 기준으로 삼기에는 매우 적합하다는 생각이듭니다. 자산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내차 등록 방법


# 패스앱 다운로드


패스앱을 다운로드해주시고, 기존에 있던 분들은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 내차 등록 방법



로그인을 해주시고, 스크롤을 몇번 내리면 PASS 자동차가 뜹니다. 선택해주세요.



본인 차량 번호 입력해주시고, 약관동의만 해주시면 됩니다. 선택사항은 체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필 글을 쓰는 시점에 시세 서비스 점검중이어서 더이상의 정보를 확인할수는 없군요. 추후에 자료를 보강하겠습니다. 



중고차 싸게 사고 비싸게 파는법은?



중고차를 합리적으로 거래하기 위해서는 중고시세를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손해보고 팔지 않을수 있고, 비싸게 사지 않을수 있을테니까요. 그런점에서 SKT PASS앱은 내차의 중고시세를 확인할수 있는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SKT와는 관련이 없지만 SK엔카라는 중고차 플랫폼 또한 운영중이기에 제공해주는 정보도 신뢰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단부에는 중고차를 싸게사기위한 여러 방법론과 자동차 관련 참고할만한 이전글들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