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신차 장기렌트 가격


신차의 감가상각은 마음이 아플정도로 빠르게 이뤄지니, 굳이 소유하는 것보다 렌트를 하는것이 나을수 있습니다. 특히나 직무상 차가 필요한 경우 주행거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암만 생각해도 렌트가 답이라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장기렌트와 리스에 대해 잠깐 소개하고, 신차 장기렌트 견적을 내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점



리스(lease)는 기계, 장비, 설비 따위를 임대하는 제도로, 장기간 임대를 뜻합니다. 자동차를 리스한다면, 자동차를 소유한 회사(금융사)와 특정한 계약을 맺고 임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번호판을 사용하게 됩니다. 


계약기간만큼 일정금액을 내고 이용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장기렌트와 동일합니다. 계약이 종료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차량의 잔존가치에 따라 금액을 치뤄 소유권을 이전할수도 있습니다. 리스사에게서 대여한 것이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은 따로 가입해야 하며, 차량관리의 책임도 모두 본인이 지게 됩니다.




반면 장기렌트는 렌터카회사와 24개월 36개월 48개월 등의 계약을 통해 장기간 렌트하는 것이므로, 하, 허, 호등의 렌트카 번호판을 사용해야 합니다. 렌트비용에 보험비용이 포함되어 있을 뿐더러, 차량관리, 사고처리, 차량 매각 등의 전반적 업무를 렌터카 직원이 전담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고 가장 경제적입니다.


법인카라면, 장기렌트와 리스 모두 받을수 있는 세제 감면 혜택은 동일합니다. 때문에, 둘중 하나를 택하라면 월 납입료가 더 저렴하면서도, 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장기렌트가 낫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만, 허, 하, 호와 같은 렌트카의 정체성이 싫으신 분들과, 계약 후 자차로 전환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리스를 택하기도 합니다.



장기렌트 가격은? 


신차 장기렌트의 가격은 업체, 차종, 렌트기간, 선수금 납부율 (0%~30%), 보증금 설정(0%~30%), 연 주행거리 설정에 따라 상이합니다. 때문에, 견적프로그램을 활용하시는게 가장 간편합니다. 홈쇼핑도 있고, 여러 사이트도 많지만 가장 간편한 프로그램으로 롯데의 신차장 다이렉트를 추천드립니다. 따로 회원가입도 필요없이, 기존 롯데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롯데렌터카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추가적인 인증을 한번 하셔야 하는데 필수항목 외에 선택항목은 체크를 하지 않으면 개인정보 수집으로 인한 마케팅 전화에 시달리지 않아도 되어 좋습니다. 선택항목에 동의하지 않아도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시는 차종을 선택해주시고, 견적내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임의로 현대의 쏘나타를 선택해 진행해보겠습니다. 간단합니다.



연료, 모델, 색상, 옵션, 계약조건까지 총 5단계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연료선택을 가솔린을 택하겠습니다.



2-3-4단계를 원하시는 차량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역시 임의로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선납금과 보증금을 최대인 30%로 설정했을때의 가격입니다.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결제하신다면 48개월간 매월 28만 8천원의 렌트비용이 발생됩니다.



선납금과  보증금을 전혀 잡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선납금을 최대로 잡고, 보증금을 잡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월 3만원 가량 차이가 나니, 연 36만원이고 4년이면 144만원이 절감되니 여유만 있으시다면 보증금을 잡는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최종 견적 결과



선납금과 보증을 전혀 잡지 않고, 계약기간과 주행거리 설정만 해놓은 뒤에 내본 견적을 표로 만들어봤습니다. 계약기간이 길수록 비용이 저렴합니다. 주행거리는 만키로미터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며, 각 구간마다 5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견적에 따라 얼마든 차이가 나니 직접 링크를 통해 접속해 견적을 내보시는게 좋습니다. 



끝맺음 : 사회초년생 + 영업직무면 무조건 장기렌트가 낫다



저는 영업관리직을 맡고 있어서 연간 운전 거리가 3만km 정도 됩니다. 주중에는 100km 이상 운전하는 날도 부지기수 입니다. 저와 같은 분들께서는 장기렌트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새차를 사도 주행거리로 인해 급격히 감가가 떨어질 것이고, 중고차를 사자니 성능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첫차를 모는 사회초년생이라면, 더더욱 추천드립니다. 사고확률도 높고 보험료도 높기 때문에 보험료가 면제되면서, 차량 관리까지 직접 해주는 장기렌트가 합리적일 뿐더러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롯데 신차장 다이렉트 외에도 견적을 내보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