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올해 초 고점을 찍고 거의 6개월간 조정을 받다가 최근 다시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과연 하반기는 어떠한 흐름으로 가게 될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삼성전기 1월 신고가 이유는?
2. 삼성전기 상반기 조정 이유는?
3. 삼성전기 하반기 주가 전망
1. 삼성전기 1월 신고가 이유는?
먼저 최근 1년간의 주가흐름을 보겠습니다.
왜 이렇게 올랐냐고 하면 MLCC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정전기의 사업분야는 크게 ①컴포넌트 ②모듈 ③기판으로 나뉘는데요. 그중 가장 주력사업은 컴포넌트이며 그중에서도 MLCC라 할 수 있습니다.
IT 기계의 쌀알이라고 불리는 MLCC는 모든 전자기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제품입니다. 전력을 원활히 돌아가게 하고, 전류가 튀지 않게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마트폰에 1,000개가 들어가고 5G폰에는 훨씬 더 많은 양이 들어가며 자동차에는 무려 1만 개가 들어갑니다. 특히 자동차가 점차 전기차, 자율주행차로 전환되고 있는데, 그렇다면 더 많은 부품이 요구되기 때문에 현 상황은 삼성전기에게는 엄청난 호재라 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라 봅니다.
국내에는 삼화콘덴서라는 업체가 있지만 삼성전기와의 규모 차이는 상당하며, 일본과 대만을 합쳐 5개 정도의 경쟁사가 전부기 때문에 성장성도 충분합니다.
2. 삼성전기 상반기 조정 이유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악재는 없었습니다. 다만 많이 오른만큼 조정을 받았는데요. 특히 코스피가 역대 최고점을 돌파한 1월 이후 몇 개월간 대형주 위주로 조정이 꽤 크게 왔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해서 말이죠.
또한 상반기에는 비트코인 하루 거래대금이 코스피 거래대금을 상회하는 일도 벌어지는 등 전반적으로 주식시장의 유동성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실적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상반기 모바일 업황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패키징 및 MLCC 등 하이엔드 부품 공급 확대로 실적은 견조했습니다.
3. 삼성전기 하반기 주가 전망
증권사들은 대부분 25만원의 현재 주가 대비 꽤 높은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이래보나 저래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한단 전망 때문입니다. 올 한 해 영업이익은 1.4조 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 삼성전기 하반기 주가 상승 이유
1) 노트북 + 태블릿 PC + 5G 스마트폰 + 웨어러블 수요 증가
- 3분기 국내 및 북미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 확대
2) TV 대형화로 인한 MLCC 수요 증가
3) 고용량 비중 확대로 높은 수익성 유지중
4) 테슬라 신차 카메라모듈 공급 확대 가능성 높아짐
5) MLCC 중국 천진 공장 가동 2022년 예상
6) 전장용 및 산업 용향 매출 증가
2020년 매출 8조 2천억에서 21년 9조 3천억, 22년 9조 7천억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로의 전환은 삼성전기의 벨류에이션을 한 단계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향후 성장성이 크게 열려있는 대형 우량주이므로 길게 오래 가져가도 될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 이전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