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미쉐린타이어 가격, 싸게파는곳


타이어는 안전과 자동차의 승차감을 유지해주는 매우 중요한 부품입니다. 타이어 교체시기는 마모상태에 따라 결정하게 되는데, 타이어안전협회에 의하면 마모한계선에 도달하기 전에 교체를 해주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짧아도 4~5년이상 교체를 하지 않으면,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추운 한국 기후 특성상 타이어 균열현상이 발생한다면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은 미쉐린 타이어 가격과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쉐린 타이어 가격은?


미쉐린 코리아에 문의결과 '정가'는 없었습니다. 대리점은 개별 사업체로서 본사가 타이어가격을 대리점에 강제하는 것은 공정거래법상 위법이기 때문입니다. 그 말은 곧 미쉐린 대리점에 직접 문의를 해야한다는 뜻인데요.



대리점은 서울과 부산 대전 대구 광주 5개 도시에만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대리점을 찾아서 일일히 가격을 묻고 견적을 내는것보다, 내차량의 사이즈에 맞는 타이어를 인터넷으로 구매해 무료 장착을 하거나, 최저가로 구매해 공임비용만 지불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란 생각이듭니다. 



미쉐린 타이어 인터넷  판매 가격


타이어 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는 매우 많습니다. 오늘은 여러 사이트 가격을 비교해주는 '다나와' 사이트를 통해 미쉐린타이어의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 사이트에서 위와 같은 카테고리를 선택해줍니다. 자동차 - 타이어를 선택해주시면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등이 표시되네요. 미쉐린 타이어를 클릭해주세요. (미쉐린 외에도 타 브랜드 타이어 역시 이러한 방법으로 최저가 구매 후 교체가 가능합니다)



본인 차량에 맞는 타이어 제원을 입력해주시면됩니다. 단면폭, 편평비, 휠지름 등을 입력해주세요.



내 타이어 제원을 잊으신 분들께서는 현재 장착된 타이어에서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제원을 모두 입력하셨다면 검색을 눌러주세요.



위처럼 다양한 타이어들이 표시됩니다. 인기상품순, 낮은가격순 등으로 정렬을 하실수 있습니다. 편의상 가장 상단부의 미쉐린타이어 에너지XM2플러스 165/65R14 제품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가격이 상이합니다. 지정점무료장착이 가장 저렴합니다. 지정점 방문이 용이하다면 지정점으로 가는게 가장 저렴하겠죠. 해당 타이어는 수원, 용인, 화성에 지정점이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 외에는 방문이 려우니 장착비 별도 or 전국무료장착 제품중 한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장착비별도제품은 '공임나라'와 제휴된 업체에 주문을 해 그 업체로 타이어 주문을 하고, 직접 방문해 장착하는 방법입니다. 공임비는 추가로 업체에 지불해야 합니다. 



공임나라에 게시된 공임비용입니다. 타이어마다 다르지만 최소 9,000원으로, 공임비를 더하면 오히려 약간 비싸집니다. 미쉐린 타이어의 경우에는 전국무료장착제품을 주문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란 결론이 나옵니다. 전국무료장착을 클릭해봅시다.



5개몰에서 판매중입니다. 11번가와 위메프가 가장저렴합니다. 가장 상단에 표시된 11번가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미쉐린 타이어 인터넷 주문 방법



판매자정보입니다. 주문을하실때 본인이 방문이 용이한 곳의 대리점을 입력해주시거나, 주문후 걸려온 해피콜에 업체명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 경기 지역 외에도 대리점이 충분하니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정보는 제품 정보란에 상세히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끝맺음 : 타이어는 인터넷으로 사는게 제일 낫다


운전을 하다 보면 타이어업체에 4+2 , 전국최저가 등 다양한 현수막이 걸려있는 것을 보곤 했는데요. 그중 내 타이어 사이즈 견적 문의시, 인터넷 보다 저렴한 곳은 한군데도 없었습니다. 


꼼꼼하신 분들도 3~4군데 들렸다가 견적내보고 가장 싼곳에서 교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타이어 4짝 교체시 가격차이가 10~20만원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같은 제품을 더 비싼 가격을 주고 교체하는 것은 제 스타일이 아닌지라. 항상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곤 합니다. 오히려, 대리점 방문해서 견적을 내보는 것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제품이 있다면 해당제품을 검색하셔서 인터넷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하시고, 배송이 완료되면 업체와 연락해 방문하셔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미쉐린의 경우 외국제품이지만 한국제품의 경우 인터넷과 오프라인의 가격차이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모든 타이어 가격비교사이트는 거의 동일한 형태이오니, 제가 소개해드린곳 외에도 사용해보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