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타이어 가격비교 : 어떻게 사야 합리적일까?

오늘의 주제는 타이어 가격비교 입니다. 과연 어떻게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리적인 소비일까요? 

 

연간 3만 키로 이상을 타는지라, 타이어 교체 주기가 빠른편입니다. 처음 교체할때는 펑크가 나서 인근 타이어 업체를 찾아가서 부랴부랴 바꾼 기억이 납니다. 차량은 i30로 한국타이어였습니다. 타이어비용 10만원 가량에 공임비까지 11만원 정도를 지불했습니다. 

 

4짝을 바꾸려니 비용이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1~2만원 차이도 아니니까 말이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타이어 한짝당 최저가 5만원~부터 있더라구요. 계산해보니 5만원 차이면 4짝이면 20만원아닙니까. 그래서 어떻게 타이어 교체를 하는것이 합리적일까, 조사를 좀 해봤습니다. 

 

 

 

국내업체 :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가격은 어떻게 확인할까?

 

가장 간단한 방법이겠죠. 알아볼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가까운 타이어업체에 가셔서 교체를 하면 됩니다. 한국타이어, 타이어프로 등 여러 업체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 회사 모두 공정거래법에 의해 소비자판매가격은 별도로 운영을 못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타이어 가격을 공시를 못하며, 가까운 매장에 문의해달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즉, 타이어 가격은 매장마다 다른겁니다. 기름값이 주유소마다 다른 것 처럼요.  

 

그렇다면, 매장별로 알아보는 일이 남았는데요, 이러한 수고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타이어 비교사이트 '다나와' 입니다. 

 

 

'다나와' 사이트는 타이어 뿐 아니라, 좌측 카테고리의 제품 가격을 총 망라해 비교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자동차,용품, 공구 카테고리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를 해놓은 부분 보이시죠. 타고 들어가시면 타이어 가격을 업체별로 비교가 가능합니다. 한번 클릭해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무료장착에 한해서만 따로 볼수 있구요, 각각 브랜드별 타이어 가격이 확인가능합니다. '한국타이어'로 확인을 하고, 상세검색란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다들 아시겟지만, 휠 지름과 단면폭 편평비는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이어에 표기가 되어 있어요. 위 사진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과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내 차량에 맞는 4가지 종류의 타이어가 검색되었습니다. 타이어 제품별 특징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저렴한 3번 한국타이어 키너지 제품을 클릭해볼께요. 

 

 

판매처별 가격이 나옵니다. 가장 저렴한 11번가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원하시는 수량만큼 타이어를 주문해주시고, 배송요구사항에 전국장착점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곳으로하면 되겠죠? 

 

 

이렇게 주문을 완료하시면, 주문시 선택하신 장착점으로 타이어가 배송됩니다. 장착점으로 타이어 도착시 주문자에게 배송알림문자가 전송되구요, 장착점 방문 후 타이어를 무료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사전에 미리 예약하시고 가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서비스가 진행될테니 좋겠죠?

 

 

 

 

이번엔 동일 조건으로 모든 회사를 선택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가격순으로 확인한 화면입니다. 넥센 N7000 타이어 많이 하시던데,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11만원 하던 타이어 교체비용이 6만원대로 주욱 내려갔네요. 똑같은 타이어로 교체했을 뿐인데 거의 20만원 가까이가 세이브 되는 것입니다. 반드시 이러한 방법으로 진행해볼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정리를 하면

 

1.본인이 원하는 타이어를 

2. 인터넷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해 가까운 장착점으로 배송을 받고

3. 무료로 장착 서비스를 받는다. 

 

이게 가장 저렴한 타이어 교체 방법입니다.  왜이렇게 저렴해? 라고 의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장 똑같은 제품도 백화점과 인터넷구매 가격이 두배정도 차이가 나니까 말이죠.

 

 

 

 

타이어 역시 마찬가지겠죠? 이상 타이어 가격비교 방법 및 최저가 합리적 구매를 위한 방법을 소개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타이어 제때 교체 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