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자동차보험 30만원 아끼는 비교견적사이트 활용법(후기)

자동차보험은 기존가입자건 신규가입자건 무조건 1년에 한번씩 갱신기간이 다가오면 비교견적을 내보셔야 합니다. 업체별로 매년 할인폭이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30만원 정도 되는 돈을 날릴 수 있습니다.

 

 

서론은 이쯤에서 각설하고 갱신기간이 다가왔거나 신규가입자라면 필자와 함께 꼭 한번 체크를 해봅시다.

 

목차

 

1. 사이트 접속 

2. 개인인증

3. 자동차정보입력

4. 가입정보 

5. 추가 특약

6. 결과화면

 

*추가정보*

 

7.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꼭 이용해야 하는 이유

8. 운전자 보험은 꼭 가입해야 할까?

 

1. 사이트 접속 

 

저는 해당포스팅안의 링크를 통해 진행했는데요.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건 무방합니다. 비영리사이트도 있고, GA도 있는데 결국 결과값은 똑같으니 아무데나 편한곳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특정사이트를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2. 개인인증

 

 

필수동의항목 동의해주시고, 이름과 성별 주민번호 등을 입력해 개인인증을 진행해줍니다. 개인 인적사항을 통해 보험료가 산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곳을 이용하건 동일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3. 자동차정보입력

 

갱신계약이라면 이미 입력된 정보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갱신계약의 경우 만료일 1달전에 조회가 가능하니 안된다고 당황하지 말고 나중에 다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를 새로 구입했다면 신규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제조사, 자동차명, 등록년도, 세부차명, 세부항목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내차가 정확히 어떤 모델인지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헷갈리면 자동차메뉴얼 보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4. 가입정보 

 

보험가입정보는 무조건 최대한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외제차도 흔하고 슈퍼카도 어렵지 않게 볼수 있는 세상입니다. 괜히 배상한도를 작게 설정해놓았다가 피보는 수가 있습니다. 몇푼 아끼려다가 큰돈 쓰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차의 경우는 의무는 아니기 때문에 본인선택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오래된 연식이라면 자차를 가입하지 않는 경우도 꽤 됩니다.) 

 

운전자범위는 작게 설정할 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집니다. 대부분 혼자 운전한다면 피보험자 1인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이나 가족이 1년에 1~2번 운전할 일이 있다면 원데이보험 가입하면 됩니다.)

 

5. 추가 특약

 

추가특약은 최대한 자세히 적어줘야 합니다.

 

 

할인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정확히 적어야 예상 보험료도 정확히 산출됩니다. 주행거리 같은 경우 제대로 모른다고 대충 적지 마시고, 최대한 근사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6. 결과화면 

 

 

 

저는 작년까지 DB손보를 가입했었는데요. 올해는 삼성화재가 훨씬 저렴합니다. 약 15만원 가량 저렴하니 당연히 올해는 삼성화재로 가입해야겠죠. 

 

롯데손보에 비하면 40만원이나 저렴합니다. 저는 이전에 롯데손해보험을 이용한 적도 있었는데요. 만약 그대로 롯데손보를 이용했다면 올해 40만원이나 더 보험료를 납입했겠죠.

 

반드시 매년 비교사이트를 통해 체크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7.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꼭 이용해야 하는 이유

 

자동차보험은 표준화된 상품입니다.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회사별로 보장은 똑같고 가격만 다릅니다. 그리고 개인의 상황에 따라 보험료는 매년 천차만별로 바뀝니다. 

 

 

① 주행거리에 따른 할인

② 자녀에 따른 할인 : 태아일때, 5세까지, 6세까지, 7세까지

③ 무사고 할인

④ 나이에 따른 할인 

⑤ 각종 운전점수 할인 

 

등등

 

어디는 5천키로 이하일때만 할인이 되고, 또 어디는 7천키로 이하일때만 할인이 됩니다. A사는 자녀가 5세까지 할인을 하지만 B사는 7세까지 할인을 하기도 합니다. 어디는 만 33세 미만일때는 싸지만 만 33세를 넘어가면 오히려 비싸집니다. 

 

 

이처럼 개인의 상황에 따라 바뀌고, 보험사는 많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예상 보험료를 알아보고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8. 운전자보험은 꼭 가입해야 할까? 

 

운전자보험은 필수는 아닙니다. 통계적으로 약 50%정도만 운전자 보험에 가입중입니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보장의 대상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말그대로 자동차와 타인을 위한 상품이고, 운전자는 나를 위한 상품입니다. 

 

자동차끼리 사고가 나면 각자 보험사를 부르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내가 운전을 하다가 보행자를 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자동차보험으로 해결할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만약 내가 이와 같은 일의 가해자라면 

 

① 잘못에 대한 벌금

② 피해자에 대한 합의금

③ 재물에 대한 피해 보상

④ 과실비율 납득 안되면 소송

 

위와 같은 비용을 써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부담을 지워주는 것이 바로 운전자보험입니다. 필수보험은 아니기에 가입은 선택입니다만 민식이법 이후로 가입자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전에 자세히 작성해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이전글 더보기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 가입 필요성 있을까?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고 더불어 자동차보험 글도 포스팅을 진행하다보니 운전자 보험에 대한 문의가 종종 들어옵니다. 운전자보험은 다들 아시다시피 의무는 아닌데요. 그래서 더욱 이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