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내차 시세조회 최고가 받기

내차의 대략적인 시세조회는 시중에 많고 많은 중고차판매앱중 하나만 설치하신 뒤 본인차량을 등록하면 시세를 알수있습니다. 시세에 변동이 있을때 알림도 줍니다. 이보다 더 정확한 시세는 내차를 실제로 경매에 붙여서 딜러들에게 판매가를 받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차 시세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최고가를 받기위한 경매앱 활용법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내차시세조회 : KB차차차

2. 헤이딜러

3. KB차차차 경매

4. AJ셀카 경매

5. 케이카 직영판매

6. 수출업체통해 해외로 

7. 정리

 

 

1. 내차시세조회 : KB차차차

 

앱 설치  → 내차고에 차량 등록

 

방법이랄것도 없습니다. 앱만 설치하면 내차 등록하라고 푸시를 하니 등록해줍니다.

 

 

하단에 내차고 등록하기 있습니다. 눌러서 등록해주면 됩니다. 시세는 앱에 판매되고 있는 동일한 차량을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시세말고도, 내차랑과 관련한 소식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얼마전에는 앞면창 유리관련 리콜 공지도 전달을 해주더군요. 등록해놓으면 여러모로 요긴합니다. KB차차차 외에도 엔카앱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2. 헤이딜러

 

헤이딜러 요즘 광고 많이 하더군요. 여기도 차량등록하면 시세를 알려주고, 등록된 차량을 경매에 붙여 볼수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매입딜러 90%는 헤이딜러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내차를 등록하고 판매요청을 하면 딜러들이 입찰을 합니다. 개인 연락처는 공개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최고가를 제시한 딜러에게 실제로 판매요청을 할수도 있습니다. 판매요청을 하면 딜러가 직접 방문해 실차점검을 하게되고 감가요인을 파악해 최종판매가를 제시합니다.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판매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헤이딜러의 장점은 3가지 정도로 요약됩니다.

 

- 차량판매시 이용료 없음

- 판매의무 없기 떄문에 견적만 받아볼수있음

 

3. KB차차차 경매

 

KB차차차와 헤이딜러앱의 경매방식은 거의 동일합니다. 디테일만 살짝 다릅니다. 그러니 만약 KB차차차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차차차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4. AJ셀카 경매

 

가장 정확한 내차의 시세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내차 견적 요청시 담당자가 배정되어 직접 차량을 점검하고, 점검지를 바탕으로 경매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경매에서 제시된 최고가가 곧 판매가입니다.

 

 

만약 견적가 확인 후 판매까지 이어지면 사이트 이용료가 5만원 상당이 발생합니다. 다만 판매하지 않으면 비용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계속해서 견적을 요청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후에는 비용이 추가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AJ셀카는 실제로 차량을 판매할 계획이 있을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케이카 직영판매

 

 

경매는 아니고, 견적 요청시 소속 직원들이 방문해 점검을 하고 판매가를 제시합니다. 물론 판매의무는 없습니다. 

 

 

6. 수출업체통해 해외로 

 

본인 생각에 내 차가 폐차직전이어서 가치가 없다고 느껴지더라도 수출업체에는 꼭 견적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동남아나 아프리카로 수출되는 중고차는 주행거리 거의 보지도 않습니다.

 

 

어차피 외국에는 100만km 넘게 주행한 차들도 많기 때문에 20~30만km 운행한 차는 주행거리 길다고 생각도 안합니다.한국 중고차 시장에서 가치가 없더라도 수출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7. 정리

 

보통 신차를 구입하거나 중고를 살때 딜러에게 차를 정리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별로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중고차 앱에 내차 등록후 주기적으로 시세확인 → 케이카 견적 받아봄 → 수출업체 견적 받아봄 → 경매앱 1~2개 활용해 견적 받아봄 → 최고가 제시한 곳에서 판매 → 최종 마음에 들지 않으면 직거래

 

위 과정을 거쳐서 최고가에 판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최소 50만원은 더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전글 더보기

 

 

엔카 중고차 고르는 요령

오늘은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 혹은 중고차를 처음 구입하는 분들이 엔카에서 중고차를 성공적으로 구입하는 확실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나 중고차 처음 산다는 분이라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