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리뷰


메리어트 브랜드는 한국에 꽤 두터운 팬층이 있습니다. 5성급 호텔은 다들 너나할것 없이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메리어트를 선호하는 이유를 찾아보라면, 


① 글로벌 호텔체인인만큼 전세계 각국 어디에서건 쉽게 찾아볼수 있어서 친숙하다.

② 영업력이 오래된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③ 운영중인 브랜드가 많아서, 멤버십을 이용 혜택을 누리기가 쉽다.


정도로 정리해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메리어트 그룹이 운영중인 호텔체인, 쉐라톤, 웨스틴 등도 메리어트의 브랜드이다>


서울에만 해도 수많은 특급호텔 브랜드가 있습니다. 하얏트, 반얀트리, 롯데,신라, 쉐라톤,  콘래드, 인터컨티넨털, 힐튼, 포시즌스, 워커힐 등등... 생각나는 것만 해도 이정도인데요. 과연 JW메리어트에 묶으면 어떤것을 기대할수 있고, 어떤 만족감을 느끼실수 있을지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숙박 후기글은 여타 블로그에 셀수 없을정도로 많으니 타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JW메리어트는 메리어트그룹의 럭셔리 브랜드로 같은 같은 5성급이지만 서울에 있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나 웨스틴 조선호텔보다 한단계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위치는 고속터미널역과 가까이 있습니다. 대중교통편은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차를 가져오시는 것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교통체증이 항상 심한 지역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반포센트럴시티와 연결되어 있으며 여러 쇼핑센터들이 주위에 포진해 있습니다.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과 가깝고 조금 거리가 있지만 걸어서 한강에 가실수도 있는 거리입니다. 서래마을과도도 도보 20분정도의 거리입니다. 인근에 같은 메리어트사의 브랜드인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도 있는데, 시설면에서 JW메리어트가 훨씬 낫습니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장점


1) 룸 크기 : 기본객실 디럭스룸이 37



제아무리 5성급 호텔이어도 기본객실 사이즈가 지나치게 협소한 경우도 많습니다. 20㎡ 대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기본객실에 묶어도 충분히 넓어서 여유로운 느낌이 듭니다. 하루종일 호텔에 머무시려면 어느정도 넓은 객실은 필수이지요.



욕실도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 욕조를 포함해 대리석으로 마감된 벽면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넓디 넓은 화장실의 모습입니다.


객실은 크게 디럭스룸과 스위트룸으로 구분되고 스위트룸이상부터는 이그제큐티브라운지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디럭스룸역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이 포함된 상품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합리적 소비자라면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킹룸"을 이용하시면 가성비를 챙기실수 있습니다. 


2) 수영하기 좋은 수영장


한국의 경우 따로 수영을 안배우니까 한국분들에게는 덜 중요하게 부각되기도 하지만, 외국분들은 수영을 대부분 할줄압니다. 때문에 수영장 컨디션이 매우 중요하죠. 애기들 첨벙첨벙 노는 풀장말고, 진짜 레인이 있고 수영을 할수 있는 그런 공간말입니다. 



서울 특급 호텔중에 이렇게 레인이 있는 수영장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수영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아주 좋은 공간입니다. 



피트니스센터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특급호텔은 비싸니까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분들이 많이 오시고,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분들은 자기관리에 힘쓰는 분들이 많죠. 헬스장은 필수죠. 헬스후 바로 수영을 할수 있게끔 시설이 연계되어 있습니다. 



사우나에서 긴장된 몸을 이완시키기에도 적합합니다. 


3) 편안한 서비스


저뿐 아니라, 이용고객들 대부분은 편안한 마음이 들게 했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객 서비스가 세련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4)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간대별 다양한 서비스


이그제큐티브라운지에서 이른시간부터 저녁 늦은시간까지 쉴새없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육당한다는 이야기도 있지요. 간혹 음식을 너무 많이 드셔서, 체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ㅎ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인데요. 일단 규모가 큽니다. 룸도 엄청 많습니다. 혼잡할때는 있지만 좌석이 없는 경우는 크게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서비스 상세 운영 시간


* 조식  

 플레이버즈(월~토) / 이그제큐티브라운지(일)

 06시 30분 ~ 10시 (토요일 10시 30분까지)


조식은 일요일만 이그제큐티브라운지에서만 제공되며, 나머지 요일은 2층 플레이버즈에서 제공됩니다.


* 애프터눈티 

오후 2시~오후 4시


* 이브닝 오르되브르 

오후 4시 30분 ~ 오후 7시 30분


맥주를 포함한 주류와 다과 및 음식 제공  

주류는 양주,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합니다. (소주랑 막걸리만 없음)

맥주 : 하이네켄, 카스, 클라우드


* 이브닝 칵테일 

→  바텐더가 칵테일 만들어 줍니다.


* 코디얼 & 디저트

오후 8시 ~ 오후 10시


이는 서울에 있는 이그제큐티브라운지가 제공하는 혜택중 제가 아는한 가장 많은것 같습니다. 


최근 서울 및 수도권 코로나 대유행 이슈가 있으니, 예약전에 호텔측에 어떻게 진행되는지 꼭 한번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쉴새 없이 무료로 각종 음식을 제공합니다. 전부다 이용하시면 반드시 탈이 나기 마련이니, 적당히 이용하시는게 꿀팁(?)입니다. 음식종류는 시기마다 상이해서 평가도 상이한 부분이 있습니다. 


5) 2018년 리노베이션 후 시설 및 분위기 업그레이드


특급호텔은 주기적으로 리노베이션을 단행합니다.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기위해서이지요. 2018년 비교적 최근에 리노베이션을 거쳐서 시설과 인테리어가 더욱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웅장한 모습의 로비입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단점


물론 개인적 생각이니 호텔을 투숙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1) 유명 핫스팟의 부재


물론 매우 훌륭한 레스토랑이 많이 있지만, 그랜드 하얏트의 JJ마호니스바라던가, 워커힐이라면 피자힐(구 힐탑바)과 같은 일반인들도 많이 아는 명소가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2) 욕실은 호불호가 있다


리노베이션에서 욕실은 제외되었습니다. 방마다 다르지만 욕조마개가 헐거워서 물이 슬금슬금 빠진다는 후기들도 있습니다. 



총평 및 예약팁


객관적인 시선에서 평가를 해봤는데요. 도시뷰를 좋아하시고 호캉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머물기에 매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이그제큐티브라운지가 이용할만한 매리트가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약꿀팁


1회성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고, 메리어트의 멤버십인 분들도 계실텐데요. 호텔예약어플과 호텔전화문의 동시에 진행하셔서 크로스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급호텔일수록 전화예약이 힘을 발합니다. 통화하면서 좋은방 미리 빼달라고 하면 가능한 선에서는 전부다 해주거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과 패키지 혜택도 항상 진행중이니 포스팅 중간에 걸어놓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