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롯데시티호텔 명동 후기


서울 명동에 있는 롯데시티호텔은 롯데호텔그룹의 4성급 호텔 라인입니다. 최고급 호텔이 '시그니엘' 그리고 5성급이 롯데호텔, 그다음이 롯데시티호텔이죠. 호텔등급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4성급과 5성급의 객실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한국관광공사의 자료를 보시면 알겠지만, 4성급시설에 레스토랑이 3개이상있고, 룸서비스가 24시간 가능하면 5성급호텔이됩니다. 가성비는 4성급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명동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인 '롯데시티호텔 명동'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롯데시티호텔 명동 위치



우리가 생각하는 명동역 밀리오레 근처는 아니구요. 오히려 을지로 3가와 가장 가깝습니다. 명동성당까지 도보 5분정도면 걸어가실수 있습니다. 


<롯데 시티호텔 입구>


호텔 입구에 상징물처럼 인사하는 대형동상이 있다면 잘 찾아오신겁니다. 주차공간이 총 65대로 협소한 편입니다. 주말에는 제한될수 있고 만차 시 인근 유료주차장에 차를 대셔야 하는데 유료이니 대중교통으로 오시는게 나을수 있습니다.


<로비> 



각종 고층 빌딩 밀집지역인데요 그래서 완벽한 씨티뷰를 자랑합니다. 기본객실인 스탠다드룸인데요. 창이 매우 넓습니다. 종각타워가 보이네요.



27층의 c카페입니다. 아름다운 씨티뷰로 투숙객뿐 아니라 일반고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롯데시티호텔 명동 객실


객실은 스탠다드룸, 슈페리어룸, 디럭스룸, 스위트룸으로 구분됩니다. 룸 타입별로 객실크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스탠다드룸 안내



스탠다드룸입니다. 스탠다드룸은 더블침대맘 가능합니다. 가장 작은 객실입니다. 



욕실입니다. 전 객실에 비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슈페리어룸



슈페리어는 방평수가 조금더 넓습니다. 간이 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침대타입도 더블과 트윈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슈페리어룸과 다른점이라면 욕실에 욕조가 있다는 겁니다. 


디럭스 패밀리 트윈룸, 디럭스 패밀리 트리플룸


<디럭스 패밀리 트윈룸>


<디럭스 패밀리 트리품룸>


3인, 4인이 머물수 있는 디럭스룸입니다.


슈페리어 스위트룸



2인객실중 가장 크고 비싼 방입니다. 슈페이러움의 침실에 거실이 있다고 생각하시며 됩니다.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다이닝 및 부대시설 


C'cafe



27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입니다. 명동과 청계천을 비롯한 시티뷰로 인기가 좋습니다. 아침은 뷔페, 점심과 저녁은 라운지로 운영이됩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차원에서 시간을 축소해 운영중입니다. 가성비 괜찮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조식 : 25,000원 / 어린이 17,000원


사프란 : 할랄음식 레스토랑


2층에 위치한 100% 할랄 음식 기반 중동레스토랑입니다. 무슬림 친화레스토랑으로 특별한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이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제리너스


롯데호텔답게 롯데계열 카페인 엔제리너스가 입점해있습니다. 1층에 위치합니다. 


피트니스센터, 코인 런드리, 편의점


투숙객은 모두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운동복과 운동화 등은 개별지참 해주셔야합니다. 1층에는 역시 롯데계열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이 입점해 있고, 코인세탁소가있습니다.



정리 및 꿑팁


비즈니스차 방문이나 서울여행시 (특히 중구) 머물기에 좋은 가성비숙소입니다. 롯데호텔에서 운영하는 만큼 객실 컨디션이 훌륭합니다. 전객실 해온베딩시스템으로 최상의 숙면을 위한 침대 및 침구류를 갖춰놓아서 편하게 주무실수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약 꿀팁


참고로 요즘에는 호텔예약하실때 어플많이 사용해보지만 전통적인 방법인 호텔에 직접 전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같은 가격이지만 더 좋은 객실등을 미리 선점할수도 있고, 여러 추가 혜택이 따라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호텔예약앱이나 호텔홈페이지를 크로스체크 하셔서 가격을 알아보시고, 전화를 통해 문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