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하나저축은행 5% 적금, 가입대상 및 방법

하나저축은행에서 하나원큐앱을 통해 정기적금에 가입하면 5%의 금리를 주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가입완료 후 1개월 이내에 하나저축은행 앱에 1회만 로그인을 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며, 월 납입금액도 20만원 한도로 괜찮은 편입니다.  해당 적금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하나저축은행 5% 정기적금


1)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1인 1계좌)


2) 가입금액 : 최저 1만원 ~ 최대 20만원


3) 가입 방법

 -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 다운로드후 회원가입 - 자산관리 - 하나저축은행으로 이동후 적금 가입



왼쪽이 메인화면인데요. 자산관리 카테고리에 저축은행을 선택하셔서 이동하신 후에 적금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과 동의 한번씩 해주면 됩니다.


4) 금리 

- 기본금리 : 2.3%

- 우대금리 : 2.7%

→ 적금 가입 후 1개월 이내에 하나저축은행 앱에 1회 이상 로그인 기록 (마케팅 전체 동의는 필수)


5) 가입기간

- 2020년 12월 14~ 2021년 1월 5일

- 선착순 5,000명에게 지급하니 가입하실 분들은 서두르시는게 좋습니다.



저축은행 금리도 3%대를 찾기가 어려운 시기에 선착순 5000명에게 5%를 주는 조건은 상당히 파격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5% 이상이면 매월 최대 납입금액이 10만원인 경우가 많은데, 20만원으로 그리 나쁘지 않은 조건입니다. 소액으로 재테크 시작하실 분들께 매우 괜찮은 상품이네요.



하나은행 x 삼성카드 일리있는 적금


만약 조금더 고금리의 상품을 찾으신다면 삼성카드를 매월 1만원 이상 사용하면 12% 금리를 주는 일리있는 적금이란 상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나은행과 삼성카드가 제휴해 출시한 상품으로, 삼성카드 신규고객에 한해서만 우대금리 수령이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이 월 최대 10만원으로 낮은 편이지만, 금리가 12%이기 때문에 20만원한도 6%와 동일한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하단부의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요즘 출시되는 고금리 상품은 사실상 거의 모두 신용카드사와 제휴한 상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출금리가 워낙 낮기 때문에 예금과 대출의 마진으로 먹고사는 은행의 경우 고금리 적금을 내놓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이점을 감안하셔서, 합리적인 상품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