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웰컴저축은행 웰뱅든든적금 6%금리, 신용낮을수록우대!

웰컴저축은행에서 웰뱅 든든적금이란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께 더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되는 특징이 있는 상품입니다. 



내년부터 변화되는 개인신용평점 제도에 맞춘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상품인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이며 가입은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능합니다. 



웰뱅 든든적금 리뷰


상품안내


-예금종류 : 정기적금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실명의 개인

-가입기간 : 12개월

-납입금액 : 1만원 ~ 30만원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



금리안내


- 약정금리 : 2%

- 우대조건 1 : 당행에 최초 개설한 예금,적금 가입일로부터 30일내 적금 가입 시 1%

- 우대조건 2 : 적금 가입 시점 조회된 예금주 본인의 신용평점에 따라 최대 3%


→ 적금 가입시점 조회된 신용평점을 기준으로합니다. 중간에 변동되더라도 우대이율의 변동은 없습니다.


※ 신용평점 우대금리

- 신용평점 1점 ~350점 : 연 3%

- 신용평점 351점 ~650점 : 연 2%

- 신용평점 651점 ~ 850점 : 연 1%


신용평점별 우대금리가 차등적용되는 만큼, 가입전에 본인 신용평점을 조회해보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신용평점조회는 아무리 많이해도 점수에 영향을 전혀 미치지 않으니 걱정말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조회 링크는 바로 하단부에 붙여놓겠습니다.



정리


신용평점이라는 상황에만 부합하면 아무 조건없이 6%를 주는 적금은 현시점에서 없습니다. 고금리 적금을 살펴보면 아무리 사소한 조건이라도 약간씩은 우대금리의 허들이 있기 마련이지요


ex) oo카드 15만원 이상 사용시 우대금리 적용 등


중간정도의 신용점수를 갖고 있는 분들이 3~4등급 800점정도이니, 대부분의 분들도 1%의 우대금리를 받아 4%의 금리는 받아가실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적금의 경우 저축은행의 상품을 이용하는게 금리면에서 낫습니다.


개인적 사정으로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분들도 조금씩 적금을 시작해나가길 바랍니다. 해당상품은 신용평점이 낮은분께 매우 괜찮은 상품이라 보여집니다. 만원부터 시작할수 있고, 중도해지 하더라도 중도해지이율이 제공되기 떄문에 부담없이 시작할수 있습니다.


가입은?


가입은 웰컴저축은행의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가능합니다. 가능하면 모바일을 통해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PC접속시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