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신용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소멸예정포인트 쓰자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합조회해서 소멸되는 포인트를 사용하라는 뉴스를 읽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를 여러장 갖고 계신 분들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잠자는 포인트, 소멸예정인 포인트를 합치면 수조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해당이 될겁니다. 신용카드 굉장히 꼼꼼하게 따져서 쓰는 저도 잠자는 포인트가 상당하더군요. 반성반성... 


오늘은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합조회해서 확인한 뒤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대금을 납부하거나 아예 현금으로 전환해 내 계좌에 입금받을수도 있습니다. 꼭꼭 활용해봅시다!! 



①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통합조회" ②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라는 두곳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앱을 다운받는게 PC보다 간편합니다. 다운로드링크는 포스팅 중간에 넣어놓을께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2곳


저는 아이폰 유저인데요. 앱을 다운받으려고 하니 카드포인트통합조회라는 앱은 아이폰에서 다운이 불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만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어카운트인포 앱을 다운받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통합조회 정리


1) PC :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카드포인트통합조회(여신금융협회)

2) 모바일 안드로이드 :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통합조회

3) 모바일 아이폰 : 어카운트인포



요렇게 생겼습니다. 두개 다 진행과정은 유사하고 큰 차이가 없으니 아무거나 선택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혹은 PC로 접속해서 진행을 하셔도 됩니다. 설명은 화면캡쳐가 용이한 PC화면을 통해 진행해보겠습니다. 



카드포인트 조회방법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에서 통합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카드인증이나 아이핀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핀이 없으시다면 하나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대체할수 있는 인터넷상 주민등록번호입니다. 인증을 마치면 다음과 같이 카드사별로 잔여포인트와 소멸예정포인트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전부 클릭해서 현재 포인트가 얼마나 누적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는 결과화면입니다. 



위비꿀머니 82,446원이나 있네요. 지금은 사용하지 않아서 완전 잊고 있는 포인트였는데 좋습니다. 



회원이 아닌 카드사는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도 4만점 가까이 있는데... 소멸예정월 21년 2월으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포인트 이용안내로 바로가기를 누르셔서 서둘러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간단합니다. 



정리 


1) 카드포인트통합조회 or 어카운트인포에서 본인인증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가능

2) 본인인증 위해 아이핀 등 인증절차 필요

3) 소멸예정포인트는 사용하고 일부카드사 포인트는 현금화도 가능


저만해도 약 15만원정도의 포인트가 쌓여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다들 잠자고 있는 포인트 조회해서 사라지기 전에 반드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