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자동차보험 20만원 아낀 비교견적사이트 이용후기입니다.

매년 관성적으로 연장해온 자동차보험을, 올해는 무슨 바람이 불어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해 견적을 내봤습니다. 그랬더니 기존 보험사보다 20만원이나 저렴한 곳이 있더군요... 왜 진작  해보지 않았을까요? 

 

 

금감원에서 운영하는 비영리사이트가 있어서 개인정보 유출이나 광고성 스펨에 시달일 우려도 없습니다. 여하간, 지금부터 저와함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해서 최저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 알아둘점

 

싼게 비지떡 아냐? 라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A 부터 Z 까지 동일한 조건으로 세팅해놓고 그안에서 최저가를 찾는 방식이기 때문에 그러한 염려가 없습니다. 

 

자동차보험은 국가가 강제하는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모든 상품이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어느회사의 상품에 가입하건 보장의 범위와 혜택이 동일합니다.

 

삼성화재건 DB건 교보건 다 똑같습니다. 개인의 상황(나이, 운전경력, 자녀유무, 연간 주행거리 등)에  따라 가격만 달라집니다. 그리고  그 가격차이는 1~2만원이 아닌 10~20만원까지 드라마틱하게 차이가 납니다. 

 

단 5분이면 20만원을 세이브할수 있습니다. 연봉이 10억이상 되지 않는분들이라면 100%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 저와 함께 돈을 아끼러 가봅시다.

 

 

2.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 개인인증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해 자동차보험료비교를 선택합니다. (PC 및 모바일 모두 이용가능하니 편하신 것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본 글의 화면은 PC화면을 캡쳐한 것입니다. )

 

  • 정보동의
  • 개인인증 : 간편인증, 휴대폰인증, 아이핀인증

이후 몇가지 동의사항에 동의하고, 개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확인버튼을 눌러 개인인증을 마치고 다음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3.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 자동차정보

 

 

내가 이미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있다면 갱신계약, 그리고 처음 가입하는 것이라면 신규계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갱신계약을 선택하면 자동차정보 및 이전 보험내용을 그대로 불러올수 있습니다. 

 

 

신규계약을 선택하면 자동차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정확히 모르면 자동차 메뉴얼을 가져와서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4.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 가입정보

 

 

 

각항목을 원하시는 액수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 대인배상 1 (의무) 
  • 대인배상 2 
  • 대물배상 (2천만원 이상 의무) 
  • 자기신체사고 
  • 자기차량사고(자차보험) 
  • 무보험자동차상해
  • 긴급출동서비스

이중 의무는 대인배상1과 대물배상입니다. 나머지는 선택사항인데요. 거두절미하고 모든 항목을 최고금액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워낙 고급차 슈퍼카가 거리에 즐비하기 때문에 최소한도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리스크가 너무나 크기 때문에 무조건 최고한도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단, 자기차량사고의 경우 본인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어 중고차 가치가 거의 남아있지 않다면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차라면 당연히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운전자범위'는 본인만 설정하는게 보험료가 가장 저렴합니다.

 

5.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 추가특약

 

 

추가특약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닙니다. 매우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추가특약은 할인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 입력해야합니다. 

 

1)마일리지 할인 (주행거리)

 

주행거리의 경우 잘 모른다고 대충 입력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최대한 근사치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할인율이 천차만별입니다.

 

작년에는 영업직이어서 주행거리가 연에 3만이 넘었는데, 올해는 내근직으로 전환되어 주행거리가 1만 이하로 떨어지는 분들도있습니다. 

 

이런분들이라면 드라마틱하게 보험료가 절감될 가능성이 큽니다.

 

2) 자녀할인

보험사들은 다양한 자녀할인을 제공합니다. 어디는 만 5세까지 할인을 해주고, 어디는 만 7세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또 어느곳은 태아(임신중)도 할인의 대상이 됩니다.

 

할인율도 회사별로 다르기 때문에 매년 보험료를  크게 변화시키는 주요 요인중 하나이고, 우리가 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6.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 보험료비교 및 가입

 

 

저는 주행거리가 짧은편이어서 수년간 캐롯손해보험을 이용중이었는데요. 올해 견적을 내보니 삼성화재가 무려 18만원이나 저렴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갈아탔습니다. 

 

실제 가입은 실제 보험사로 이동해서 하면 됩니다. 이때 내가 선택한 보험사에서 다시한번 견적을 내는데 금액이 아주 살짝 달라질수 있습니다. (제 경우 몇백원 차이 나더라고요)

 

비교견적해서 새 보험사로 갈아타는데 한 20분쯤 걸린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꼭 해보셔서 저처럼 20만원 아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