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국민은행 더주는 리브엠적금 + 더주는 LTE요금제 리뷰


KB국민은행에서 운영중인 알뜰폰 통신사 '리브모바일'과 국민은행이 제휴해서 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적금에 가입한 후에, 그다음달까지 요금제를 개통한 고객이 적금 만기까지 요금제를 유지할 경우 보너스 혜택도 주어집니다. 재테크도 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함으로써 통신비도 절약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도 있는 상품인데, 상세히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 SKT, KT, LG유플러스의 망을 대여해서 사용합니다. 즉, 메이저 통신사와 알뜰폰 통신사의 통신망은 동일하고 품질은 똑같습니다. 리브모바일은 KB국민은행에서 KT망을 대여해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일반통신사가 주는 통신사 제휴혜택이 없는 대신 요금제가 2배정도 저렴해서 합리적인 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아이폰 단말기 구매 + 알뜰폰 통신사 개통' 이 많이 사용하시는 패턴입니다. 


특히, 리브모바일은 금융회사가 만든 알뜰폰 통신사업체인 만큼, 금융상품과 연계한 요금제가 많습니다.



The 주는 Liiv M 적금 + The 주는 LTE 요금제



가입방법은?


① 국민은행에서 더주는 리브엠 적금 가입 (영업점에서만 가입 가능)

② 적금 가입후 다음달까지 더주는 LTE요금제 개통(리브모바일)

③ 적금 만기까지 요금제 유지할 경우 더주는 보너스 혜택 제공

연말까지 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1년간 통신비 기본요금 월 2천원 할인해주는 이벤트 진행중


적금과 요금제에 대해 상세히 리뷰해보겠습니다.


The 주는 Liiv M 적금 소개


1) 가입기간 : 1년제 / 2년제  선택 가능

2) 저축금액 : 10만원 ~ 100만원 (원단위)

3)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의 실명의 개인(1인 1계좌)

4) 금리 

- 1년제 : 0.9% ~1.4% (만기해지시 최고금리 지급)

- 2년제 : 1% ~ 1.5% (만기해지시 최고금리 지급)


5) 부가서비스 : 요금제 개통고객에게는 월 보너스와 만기축하금지급 (적금만기시에 일시지급)

- 1년제 : 월 보너스 5천원(12번 지급) + 만기축하금 2천원 = 62,000원 지급

- 2년제 : 월 보너스 8천원(24번 지급) + 만기축하금 4천원 = 196,000원 지급


→ 금리는 평범한 수준이지만, 요금제와 같이 이용한다면 제공되는 보너스혜택이 상당합니다.


The 주는 LTE 요금제 소개


총 3가지 요금제 중에 하나를 골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2)의 경우 월 15GB 제공량 소진지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요금제를 선택해 가입하시면 되고, 올해안에 가입하면 1년간 월 기본료 2천원을 할인해줍니다. 



정리



월 10만원씩 2년간 적금에 가입시


- 원금 : 240만원

- 이자 : 31,730원(세후)

- 보너스 혜택 : 196,000원

- 총 혜택 :  227,730


총 혜택이 227,730원인데요. 이는 연 10%의 상품에 2년간 가입한것보다 큰 금액입니다.


<10만원씩 2년간 10%금리를 받으면  21만원정도의 이자수익이 생긴다>


더군다나 올해안에 개통을 하면, 1년간 통신비 2천원도 할인해주는 절감효과도 있습니다. 


알뜰폰 꼭한번 고려해보자


알뜰폰은 몰라서 안쓰는 것이지 알면 안쓸 이유가 없습니다. 똑같은 상품인데, 백화점에서 사냐, 할인점에서 사냐, 인터넷에서 사냐의 차이로 가격만 달라진다고 보면 됩니다. 


꼭 적금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시중에 많은 알뜰폰통신사가 있으니 꼭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매월 3만원정도는 세이브하실수 있으니 말이죠.


알뜰폰 요금제를 한번에 모아놓은 사이트도 많습니다. '알뜰폰허브' 나 '우체국알뜰폰'에 많은 알뜰폰 업체들이 입점해 있고 요금제를 비교해볼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