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하나저축은행 21년 3% 정기적금 출시, 가입방법


21년 들어 처음으로 3% 이상의 정기적금이 출시되었습니다. 하나저축은행의 상품인데요. 하나원큐앱을 통해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받게 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작년 한해 가입하고 있던 적금을 깨고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 많으셨죠. 하지만 코스피가 올초 3000을 돌파하고 현재 조정국면에 들어간만큼 이제는 다시 안전자산에 투자할 시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당상품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가입방법까지 한번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원큐 정기적금


상품 요약


1) 가입기간 : 1월 28 ~ 2월 28일까지 1달간

2) 금리 : 최대 3%

- 기본금리 2% 

- 마케팅 동의 우대금리 1%

3) 가입금액 : 1만원~30만원

4) 가입기간 : 6개월

5) 가입대상 : 휴면고객 or 신규가입자 3000명 선착순 


→ 우대금리 조건이 굉장히 심플합니다. 마케팅 동의만 해도 최대금리 3%가 제공되니 6개월간 짧게 치고 빠질수 있는 적금입니다.


가입 방법


해당 상품은 일단 휴면고객이나 신규고객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기존 거래고객께서는 가입이 불가한점 참고바랍니다.


1) 하나원큐앱 다운로드 → 다운로드링크는 바로 하단에 첨부해놓겠습니다.

2) 정기적금 가입 : 보통예금 or 전자금융가입필요

3)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제공 (3명, 제세공과금 22% 본인부담)



정리


해당 상품은 최대납입금액이 30만원이고 가입기간은 6개월입니다. 굉장히 짧은 편인데요. 지나치게 만기가 긴 상품은 되려 중간에 해지할 확률만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주식시장이 불장일 때는 더 그렇지요.



코스피가 3000을 돌파하고 한템포 쉬어갈 가능성이 높은만큼,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묶어두는 것이 일단 가장 현명한 재테크 방법일수 있습니다. 


특히 월급 한푼, 두푼모아서 투자하시는 분들께서는 한템포 쉬어가기 좋고, 비교적 높은 3% 금리를 수령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상품으로 보여집니다. 매달 출시되는 30만원 이하 적금에 적금 풍차돌리기 방식으로 가입하는 것도 활용하기에도 좋은 상품입니다. 가입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