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대면으로 비교하는 방법


정부가 주택담보대출과 관련된 새로운 부동산 대책을 계속해서 내놓고 있는데요. 수도권 부동산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집값도 크게 올랐습니다. 전세 구하기도 쉽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은행에 주담대 금리를 문의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에  문의를 하려면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혹은 점심시간에 잠깐 방문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원론적인 이야기는만 듣게되고, 결국 돌아오는 답변은 같습니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이런 저런 서류를 떼와야 한다는 것이지요. 단지 문의만 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준비해야할 서류도 많고 시간도 엄청 오래걸립니다. 직장인이라면 무조건 반차정도는 사용해야 합니다. 단지 '문의'만 하는것임에도요. 


대출상담 여간 골치아픈게 아닙니다. 


상당한 시간을 투여해서 꼼꼼히 엑셀로 정리를 해놔도 조건은 시시각각 바뀌는 등 그 탐색비용만 해도 엄청나게 발생합니다. 진짜 미쳐버릴 노릇이죠. 


만약 내 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사전에 비교하고, 가장 혜택이 좋은 곳을 미리 확인해서 딱 한번만 방문해서 상담을 받고 실행까지 하면 시간을 최소화 할수 있겠지요. 이러한 탐색기간을 줄여주고, 비용없이 이용할수 있다면 안할 이유가 없겠지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이곳입니다. 업체명은 생략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수수료와 신용조회를 하지 않는 믿을만한 곳이며 시중은행과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P2P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여 고객의 조건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아주는 곳입니다.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의 경우 여러 장점이 있는데요



1)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2) 나의 조건에 맞추어 어떤 은행이 가장 유리한지 확인해볼수 있으며

3) 계약 전 미리 규제에 따른 가능 여부를 체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실행까지 해주는 것이 아니고, 사전에 가장 좋은 조건의 금리를 체크해서 직접 은행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주택담보대출 쓰고 있는 분들도 활용하자



현재 주택담보대출을 활용하고 있는 분들도 최저금리인지 체크해볼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최저금리라고 했지만 정말 최저금리가 맞는지, 더 줄일수는 없는지도 꼭 확인해봐야 겠죠. 0.1%~0.2%만 차이가 나도 월 부담금액이 수십만원까지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주담대 활용시 유의점


 중도상환수수료 


단기로 주택담보대출을 받는 대부분은 만기를 30년이상으로 최대한 길게  하려고합니다. 하지만 단기로 대출이 필요한 이들이라면 꼭 고려해야 할것이 있는데요. 바로 중도상환수수료입니다.



은행은 주담대를 진행했을때 초기 대출금액에 따른 인지세, 설정비, 인건비 등 초기비용에 대한 손해를 감수합니다. 때문에 조기상환을 하게되면 은행측에 위약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만약 전세퇴거자금대출 등의 용도로 1달~2달정도 짧게 사용할 예정이라면 조기상환수수료와 금리까지 비교해야만 합니다. 때문에 금리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사전에 유리한 상품이 어떤것인지 안내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고 많은 금리비교 사이트 어디가 좋을까?


온라인 비교 서비스의 특성상 비대면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업무는 전화를 통해 이뤄지게 됩니다. 때문에 신뢰할만한 곳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좋겠지요. 이러한 서비스를 비영리로 진행해주는 곳은 아쉽게도 없습니다. 


시중에 여러 대출비교사이트들은 정확한 금리와 상품이 아닌 고시된 금리만 긁어서 상담하고, 개인정보만 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소개한 금리비교 사이트는 지상파방송 여러곳에서 소개된바 있으며, 언론사 주회 브랜드평가에서 우수브랜드를 수상하는 곳이기에 믿을만 합니다.


무료로 해주면 돈은 어떻게 버나?



해당 사이트는 시중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대출이 실행되면 은행으로부터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시중은행의 직원들의 연봉은 신입사원도 5천만원 이상입니다. 과장 이상급이라면 억대연봉은 당연하겠지요. 통상 대출업무는 최소 과장 이상이 하기 마련입니다. 은행입장에서는 이러한 비용을 핀테크 기업에 위탁하는 것이고, 그에 따른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정리



불과 5년전만 해도 대출하려면 일단 연차부터 써야했습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이러한 시간소요를 확연히 줄어주는 서비스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공짠데 안할 이유가 없겠죠.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