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후 현금화 하는 방법


일전에 신용카드 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조회를 이곳저곳 흩어진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하나로 통햅해 현금화할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여신금융협회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2020년 1월 5일, 글을 작성하는 오늘날짜로 시작된 서비스인데요. 제가 직접 테스트 해본 화면을 캡쳐해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께요.



어카운트 인포 사용방법


<어카운트인포앱>


1) 앱 다운로드

앱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PC로 하기에는 여러 짜증나는 상황이 많으니(보안프로그램 설치...) 무조건 모바일을 통해 진행해주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2) 회원가입



전화를 통해 인증까지 마치고, 로그인 방식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문인식을 선택해 등록했습니다.


3) 카드포인트 일괄 조회



메인화면에 접속하면 카드포인트 현금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선택해서 먼저 갖고 계신 카드정보를 전부 불러와야 합니다.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농협, 씨티, 우체국 카드와 연동이 됩니다. 내 카드를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임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만 작성해서 확인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임장을 작성했다면 이제 현금화 버튼을 눌러 현금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정리를 해보면,



이렇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정리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여기까지는 원래 있던 서비스인데 여기해 더해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에 대해 1포인트부터 이체 및 출금이 가능한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저도 8만원넘는 포인트가 잠자고 있었네요. 매우 간편한 서비스라고 할수 있습니다. 해당앱만 설치해서 이용한다면 1포인트도 낭비하지 않고 현금화해 사용할수 있으니 꼭 이용해볼만한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도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