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오늘은 하이패스를 처음 구입하신 분들을 위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와 관련한 모든 사항은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라는 곳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의 순서는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겠습니다. 하단부에 홈페이지의 화면을 캡쳐해 이해가 쉽도록 하였으니, 참고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하이패스 홈페이지 접속



'하이패스'라고 검색만 하셔도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클릭해서 접속해보겠습니다.



메인화면입니다. 미납통행료, 단말기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 활용이 가능한데, 이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먼저 진행해보겠습니다.


회원가입 절차



개인정보 수집에 관련해 동의해주시면, 개인/외국인/법인 중 한가지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아이핀, 휴대폰, 신용카드 인증이 있습니다. 편하신 것으로 인증을 해줍니다. 휴대폰으로 인증을 해보겠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간단합니다. 이제 단말기를 등록해보겠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안내 



단말기를 아직 구입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단말기 이용안내' 카테고리에서 정보확인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 1단계 : 로그인 - 단말기 관리 - 등록 및 정보조회  



메인페이지에서 단말기관리 - 등록 및 정보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파란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부분입니다. 


# 2단계 : Agent 실행



단말기 신규등록을 위해서는 단말기와 사이트와의 통신을 위해 에이전트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Agent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화면대로 설치를 해주고, 실행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3단계 : 단말기 연결 


단말기 연결을 위해서는 단말기와 컴퓨터를 연결해 단말기 연결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일반적인 USB를 연결하는 것과 같습니다. 


# 4단계 : 차량 정보 입력



차량정보를 입력해주시고, 고객정보를 한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연락처와 이메일까지 정확하게 입력을 해주시면, 미납통행료 발생시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하이패스앱



스마트폰 어플이 지원됩니다.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훨씬 편합니다. 미납요금 확인, 선불카드 충전, 부가서비스 신청 등이 가능하며, 단말기 오류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포스팅 상단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