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싼타페 장기렌트 비용


싼타페나 카니발같은 대형차는 장기렌트를 진행하는 것이 합리적일수 있습니다. 대형차를 소유함으로써 감수해야 하는 세금, 그리고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감가를 고려하면 암만 생각해도 장기렌트가 낫다는 결론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업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월 대여료가 몇년전에 비해 낮게 책정되어 있으니 장기렌트를 진행하기 적기입니다.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


※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 장기렌트의 장단점에 관한 글은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글 가장 하단부에 링크 있음.


적당히 타고, 계약기간 만료후 차를 반납할지, 인수할지 결정하셔도 되니 마음도 편합니다. 차를 조심스럽게 탔다면, 인수해 중고로 처분을 하셔도 되고, 차를 험하게 모셨다면 반납하면 되지요. 렌터카 정체성인 '하, 허, 호' 번호판도 요즘엔 그리 신경쓰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장기렌트카가 워낙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월 렌탈료를 비용처리하기 위해 대부분 렌트카를 타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은 싼타페의 장기렌트 비용을 알아볼텐데요. 국내에는 20개 이상의 장기렌트 업체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기렌트 렌탈업체는 주력차종, 특별 프로모션, 소비자 친화적 서비스 등을 통한 장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한 렌탈업체가 모든 차종의 대여료 조건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가져갈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렌탈회사를 찾는 수밖에 없는데, 합리적으로 찾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자 합니다. 



렌탈시 가장 중요한 점은?



거두절미하고 가장 중요한 점은 '가격' 입니다. 어느 업체에서 렌탈을 진행하건 제공되는 차량과 보험의 혜택등은 동일합니다. 즉, 월 렌탈료가 한푼이라도 저렴한 곳이 낫다는 이야기이죠. 문제는 싼타페는 이 업체가 가장 저렴하다! 라고 말할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월 렌탈료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가령, 렌탈료가 비싼편이라고 인식되는 롯데렌터카는 오히려 SUV차종은 저렴한 편입니다. 반대로, 현대차와 기아차가 의 렌탈료가 저렴하다고 알려진 현대캐피탈에서는, 주행거리 약정을 연 2만5천키로미터 이상으로 설정하면 오히려 비싸지는 편이죠. 이밖에도 월 렌탈료를 결정하는 요소는 많습니다. 약정기간, 연주행거리, 보증금 유무, 선납금 유무, 본인의 나이 등이 반영됩니다. 즉, 모든 렌탈업체에 견적을 내봐야 내 조건에 맞는 가장 저렴한 업체를 찾을수 있다는 것이죠.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해도 될까?



자연스레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비교 업체를 이용하는 것에 고민하게 됩니다. 이러한 업체는 일종의 GA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탁 판매점이죠. 



여러 업체와 제휴를 맺었기 때문에, 원스톱으로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간편하고, 무료입니다. 사용해보시는게 빠르고 편리합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실제 업체에서  다이렉트 견적을 받는것과 시스템상 약간의 금액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미미한 편이니 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견적 받는것은 얼마든 무료이니, 말그대로 견적을 받아보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 있을수도 있으나, 이는 어떤 업체에서 견적을 받는 마찬가지 이니, 단점이라고 하지는 않겠습니다)



계약까지도 한번에 가능합니다만, 견적을 받아본후, 가장 저혐한 3곳정도의 업체에서 직접 견적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가격비교사이트는 꽤 많은데, 아무곳이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는곳이 없다면 포스팅안의 링크나 어플을 다운받으셔도 좋습니다. 



메이저 업체 2곳은 무조건 견적을 받아보자.



장기렌트 메이저 업체는 '롯데렌터카' 'sk렌터카' 'aj렌터카' 입니다. 빅3라고 불리우는데, 롯데렌터카의 전신이 금호렌터카죠. 또한, 현대캐피탈이 2018년 장기렌트 서비스를 시작하며, 무섭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터카와 현대캐피탈은 종합적으로 판단했을때, 타사보다 나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가격이 대동소이하다면, 여타 중소업체보다 위 두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낫겠죠.  두 업체의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롯데렌터카 특징

 


롯데렌터카는 처음부터 끝까지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전신인 금호렌터카, KT금호렌터카에서 최초로 '금호' 사명을 뺀, 롯데렌터카로 변경했는데, 성공적이라는 업계의 평가입니다. 위 업체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장 많은 차종과 차량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SUV 차종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득증빙 재직증빙이 필요없는 업체였으며, 신용 7등급도 계약이 가능한 업체였습니다. (현대 캐피탈이 장기렌트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까지) 또한, 연 3일 대차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서비스였죠. 신규법인의 장기렌트 차량을 초기비용없이 빠르게 계약이 가능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롯데렌터카의 장점을 흡수하면서도 발전시킨 것이 현대캐피탈입니다.



현대캐피탈 특징



현대캐피탈은 '현대'라는 울타리로 묶여 있는 만큼, 현대차와 기아차의 렌탈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그 외 차량은 렌탈 자체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싼타페는 현대차이니 물론 가능합니다. 


롯데렌터카처럼, 소득증빙과 재직증빙이 필요없어서 신용 7등급자도 계약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계약도 가능합니다. 특히, 차량 수리시 기한없는 대차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대차서비스를 진행하는 차량의 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는 유일한 회사죠. 


다만, 특정 조건을 벗어나면 렌탈료가 비싸지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조건인 4년계약에 2만5천키로 이하일때, 저렴한 편이며 그 조건을 벗어나면 오히려 비싸집니다. 



실제 견적 화면



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에서 가장 기본형을 초기비용 제로로 설정하여 견적을 내봤습니다. 48개월에 연 2만km 조건입니다. 모델, 옵션 변경을 통해 변경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초기비용을 내면, 월 대여료가 낮아지겠죠.


최종 가입시 주의할 점



업체를 결정한 후에 가입만 남았다면, 가입은 꼭 '다이렉트'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진행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한다면, 인건비나 인센티브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다이렉트가 한푼이라도 더 저렴할수밖에 없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조건이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라면 다이렉트 가입이 불가한데, 그렇다면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하셔야만 하겠죠. 이때도 다이렉트 가격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5줄 정리


1. 장기렌트 진행시 가장 중요한 것은 월 대여료이다.

2. 한 렌탈업체가 모든 차종의 대여료 조건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가져갈수 없기 때문에 가격비교가 필요하다.

3. 가격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내게 적합한 곳 3군데를 추려 다이렉트로 견적을 내본다.

4. 메이저 업체 2곳 정도는 꼭 견적을 내본다.

5. 가입은 다이렉트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끝맺음



아시다시피 장기렌트 비용은 차를 소유하시는것에 비해 드라마틱하게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차량의 감가상각을  피할수 있고, 사업자라면 렌탈료를 비용처리 할수 있고, 보험이나 차량관리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4년마다 새차를 타기에도 용이하죠.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만, 일반인들도 장기렌트를 이용하실만한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분의 이전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