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금융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정리


최근 '카카오뱅크'를 주거래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이어서 대면창구가 전혀 없지만,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모든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아예 필요 없어서, 로그인 및 계좌이체 등이 매우 간단합니다. 


현금 출금의 경우에도, 전국 모든 편의점의 ATM기계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합니다. 물론, 입금도 가능하겠지요. 오늘은 내 카카오뱅크 계좌에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vs 카카오 뱅크


'카카오뱅크 입금방법'을 검색하신 분들은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혼동이 되었기 때문일거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가 개발한 간편결제앱으로써, 카카오뱅크 계좌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어플도 따로 있지만, '카카오톡'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위 사진처럼, 내 카카오페이 계정에 돈을 입금해놓은 뒤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카카오페이로 카카오톡 친구끼리 현금을 주고받을 수 있고, 카카오페이가 사용가능한 가맹점에서 결제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충전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페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계좌를 연결시켜 놓으면, 현금을 충전해놓지 않아도 자동으로 충전이 되니, 마치 은행같은 느낌도 들죠. 하지만 카카오페이는 간편결제앱이고, 정식 계좌는 아니어서 카톡 안에서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월급이나 알바비를 받을순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정리


카카오뱅크는 말그대로 '은행'입니다. 다만 대한민국 2번째로 만들어진 인터넷 은행이죠. (첫번째는 케이뱅크입니다). 

인터넷 은행답게 대면창구는 하나도 없고, 모든 업무를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은 어플을 다운받아서 하시면 됩니다. 



대면 창구가 없다고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입금은 타행과 마찬가지로 ATM기에서 현금을 넣으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전부 무료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시면 '카드'를 신청할 수 있고, 우편으로 배달됩니다. 



카카오뱅크 입금은 계좌이체와 현금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는 타행과 동일하니 굳이 설명드리진 않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현금 입금은, ATM만 있다면 어디서건 가능한데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ATM기를 찾아가 주시구요.



카드를 넣고, 입금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돈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현금 입금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필요하니, 꼭 발급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 출금이란?



카카오뱅크는 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 보여드릴께요. 먼저, 카카오뱅크 메뉴에서 스마트출금 신청을 해주셔야합니다.



등록을 해주셨다면, 현금을 뽑을때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만, 모든 ATM에서 스마트 출금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단 카카오뱅크 스마트 출금이 가능한 ATM기를 찾아서, 화면의 카카오뱅크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마트출금 인증번호를 활성화해주시고, 해당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수수료는 언제 어디서건 100%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