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악사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어제 TV를 보다가 '악사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를 보게되었습니다. TV광고의 영향인지 최근 악사의 자동차보험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더군요. 


세계1위 보험업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갖고, 지난 2015년경 한국에 자동차보험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악사자동차보험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 타회사의 상품과 비교해서 얼마나 매리트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비교견적사이트 활용이 가장 간편


이전 포스팅에서,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고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상품내용과 보장범위는 같은데 '가격'만 다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때문에 시중의 자동차보험가격비교사이트에서 비교견적을 내본 후 저렴한 곳에서 가입을 하는게 가장 낫다라는 취지의 글이었는데요. 악사자동차보험 역시 시중의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에서 통합 비교가 가능하니 한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해당 화면은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개인정보 및 차종만 선택하고 어떠한 옵션도 선택하지 않았을때의 견적입니다. 악사다이렉트역시 이렇게 타사와 원스톱 비교가 가능하니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더 비싼데도 가입해야할 메리트가 있을까?


악사의 홈페이지에서 내세우는 할인 특약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일리지, 블랙박스, 무사고할인, 키즈& 주니어 특약, 인터넷 가입시 4%할인, 만 30세~49세까지 4.8% 할인, 안전장치 장착 할인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악사와 타사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조사를 좀 해봤습니다.



이 표를 만드는데도, 각종 프로그램 설치하고 홈페이지 정보를 확인하느라 1시간여가 걸린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할인특약의 경우에는 회사마다 조금씩 달라 표준비교가 어렵습니다. 가령 마일리지 특약의 경우도 악사는 2천이하시까지 있으나,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은 3천이하시까지만, DB손해보험은 5천이하가 아니라 4천이하 7천이하로 나뉘어 집니다. 블랙박스 특약도 다르며, 자녀할인도 만6세니, 태아니, 만5세이하니부터 세세한 사항이 모두 다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악사만 있는 할인혜택은?


악사 자동차 보험에는 30~49 특약이 있는데요. 만 30세부터 49세 운전자에게는 4.8%의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이는 타사에 없는 혜택이네요. 하지만, 타사에는 있고 악사에는 없는 할인도 있으니, 악사가 가장 좋다 라고는 추천드리지 못하겠습니다.



결론은?


자동차 보험은 애초에 수익이 많이 남는, 돈이 되는 구조는 아닙니다. 설계사에게 떨어지는 인센티브 역시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다이렉트 가입이 보편화 되어 있고, 다이렉트 가입시 가입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악사의 경우 전화를 통해 가입하는것보다, 다이렉트로 가입하면 4%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누차 강조하지만 자동차보험은 보장내용이 같고, 특약설정에 따른 할인혜택만 조금씩 상이합니다. 세계 1위의 악사든, 국내 1위의 삼성이든, 자동차를 생산하는 현대든 보상을 더해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비교견적앱을 통해 본인 조건을 기입하고, 모든 회사의 견적을 한번에 비교하고 원하는 회사에 인터넷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어떻게 활용할까? 


포털사이트에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검색하면, 여러가지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바로 이러한 사이트인데요. 저마다 8개에서 9개까지 국내의 메이저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줍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어떤 사이트일까요?



독립법인대리점, 줄여서 GA라고 부릅니다. 해당 사이트들은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비교, 분석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판매 채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비교 후 보험가입을 하게되면, 연계된 원수사(악사, 삼성, 동부, 현대 등)에서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받는 것이죠. 


말그대로 판매 대행만 해주는 사이트이니 어떠한 사이트를 이용해도 동일한 결과가 나올겁니다. 그래서 특정 사이트를 추천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끝맺음 : 자동차보험은 인터넷다이렉트가 최선


좋은 보험과 나쁜 보험은 사고가 터지기 전까지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제대로된 보상을 받으면 좋은 보험이라 느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나쁜 보험이라 느끼겠지요.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이러한 경향에서 벗어난 의무보험이자, 표준화된 보험입니다.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받으신 후에, 각자에게 맞는 곳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인터넷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감할수 있는 최선이오니, 다이렉트 가입을 하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