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한국타이어 가격표


한국타이어 교체를 위해 가격을 알아보던 중 의문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의문으로 시작해, 타이어를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게 되었는데, 알아본 내용으로 기존 가격보다 타이어 한짝당 3만원 이상 저렴하게 교체를 할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국타이어 홈페이지상 가격



위 사진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캡쳐화면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한국타이어뿐 아니라 국내의 타이어 업체들은 홈페이지에 가격을 공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 타이어는 정가가 없다.

공정거래법상 제품의 가격을 규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타이어뿐만 아니라 같은 주유소여도 기름값이 다르고, 같은 프랜차이즈여도 제과점의 빵값도 다릅니다. 이처럼, 타이어 역시 대리점별로 가격이 다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때문에, '타이어업체' 에 게시된 타이어가격은 본인 업체의 가격표일뿐입니다


판매점마다 가격이 다르다면, 일일히 한국타이어 대리점에 전화해서 가격을 확인해야 할까요? 그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만, 수고스러운 이 방법 외에도 간편하게 가격을 확인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가격비교사이트인 '다나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과  여러프로모션혜택이 있는 '타이어픽' 이라는 업체에서 견적을 내보는 것입니다. 먼저 제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쓱쓱 읽어보신후, 포털사이트나 제 글안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견적을 내보시면 기존 구입하던 방법보다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절감해 타이어교체를 하실수 있을 겁니다. 


다나와 사이트 이용방법



'다나와'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좌측 파란색 카테코리안에 자동차 외에도 가전부터, 전자제품, 생활용품까지 여러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명시된 카테코리의 제품을 전부 다 비교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한국타이어' 의 업체별 가격을 한번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이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본인 차량 제원에 맞게 세부사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기왕이면 무료장착이 좋겠죠? 전국무료장착 체크하고, 적용차종, 단면폭, 편평비, 휠지름, 타이어종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타이어에 각종 제원이 표시되어 있으니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세부사항을 전부 입력하면 하단부에 결과하면이 보여집니다. 



총 4가지 타이어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3번 가장 저렴한 타이어를 선택해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판매처가 대리점이 아니라,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으로 연결이 됩니다. 역시나 가장 저렴한 11번가로 연결해보겠습니다.



11번가에서 '한국타이어 용인총판' 이란 곳에서 인터넷으로 판매중입니다. 인터넷으로 판매하면, 배송을 직접 받아서 타이어를 들고 가야 하나? 라고  오해 아닌 오해를 할 수 있는데요. 아닙니다. 



바로 이러한 과정을 거쳐 장착을 하게됩니다.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고, 선택한 장착점으로 타이어가 배송됩니다. 문자를 통해 배송완료를 확인한 후, 장착점에 방문후 타이어를 무료로 장착하는 것입니다.



장착점은 방문이 용이한 곳으로 하시면 되겠죠?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에 많은 장착점이 있으니, 방문이 어려우신 지역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도 있습니다) 장착점에 미리 전화한통 넣으시고 가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한국타이어 외에도, 금호, 넥센 등 여러 타이어 회사의 가격비교가 가능하니 참 편리합니다.



타이어픽 사이트 활용법




타이어픽이라는 타이어전문판매업체의 가격은 일부제품에 한해, 다나와 사이트의 최저가보다 저렴합니다. 특정 브랜드의 제품에 한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신용카드 할인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다나와사이트 및 타이어픽 두 사이트 정도는  체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실제로 대리점과 인터넷 가격차이 얼마나 날까?


이것마저도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바로 업체로 가셔서 즉석에서 교체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가격차이는 감수를 하셔야 합니다. 공임비를 포함하면 타이어 한짝당 최소 1만원에서 최대 4~5만원까지 가격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타이어 4짝을 바꾸는데 20만원 차이가 날수 있다는 말입니다. 


모든 소비자는 현명하단 말이 있습니다. 어떻게 구매할지는 본인께서 판단하시는 거겠죠!? 여러가지 판단을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