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리뷰 & 혜택 정리

 

토스뱅크가 출범한 후 첫 적금을 출시했습니다. 6개월짜리 짧은 기간이 특징인데 월 최대 납입금이 100만원까지로 넉넉하고 금리도 3%로 높은편이어서, 요즘같이 현금을 쥐고 있어야 하는 시기에 짧게 이용하기 괜찮은 상품이라 판단되어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목차.

 

1.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상품안내

2.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특징

3. 현시점 적금 가입 매리트 있을까?

4.  추가정보 : 안전자산 투자방법

 

 

1.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상품안내

 

토스뱅크의 키워봐요 적금은 6개월간 매주 한번씩 자동이체를 통해 정해진 금액을 납입하면 연 3%의 이자를 주는 적금입니다. 만 17세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1) 최고금리 3% : 기본금리 1% + 자동이체금리

 

2) 최고  금리 받는 방법

 

 

- 주마다 자동이체를 금액 설정해서 총 26번 납입(26개월) → 성공시 3% 금리 지급

- 주당 납입 금액  : 최초 1천원~20만원 사이로 설정 가능, 중간에 납입 금액 바꾸는 것도 가능(납입일에는 변경X)

- 월 최대 납입금액 : 100만원

- 자동이체일이 아닌날에 자유납입도 가능

- 유의점 : 자유납입을 통해 월 최대 납입금액인 100만원을 미리 채워버리면 해당달에는 더이상 자동이체가 되지 않음. 그렇다면 3%금리를 받을수 없으니 유의해야함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는 상품이니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되고, 가입은 토스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2.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특징

 

1) 알키우기 시스템

 

 

적금에 가입하면 랜덤으로 알이 지급되요. 알은 적금을 납입하는 기간 10단계에 거쳐 성장하게 되고,  만기 만기시 '전설의 동물'로 진화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가입시 계좌 별명을 짓고 캐릭터를 키우듯 키울수 있고, 친구와 함께 키우기 기능을 통해 다른 친구의 동물이 잘 자라는지 서로 격려하며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재미 요소를 도입해서 즐겁게 마치 게임하듯 즐길수 있어서 누구나 부담없이 적금참여가 가능해요.

 

2) 아무 조건 없이 3% 금리 상당히 높은 편

 

토스뱅크의 첫 적금이다보니 금리 자체도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원래 3% 이상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 우대금리 조건을 이행해야 하는데, 키워봐요 적금은 그런것도 없어요. 자동이체만 걸어두시면 됩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6월 ver 높은곳)

22년 6월도 금리역전현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일부 은행은 적금 금리보다 예금 금리가 높은 곳도 더러 나타나는 추세입니다. 당분간 지금과 같은 '고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이기에 '정기예금

young-key.tistory.com

 

정기예금과 적금 금리를 높은 순으로 정리해둔 글이니 비교해보세요.

 

3) 돈 급할땐 미리빼기 

 

만기일 전에 갑자기 돈이 필요하게 되면, 최대 6회까지 일부만 돈을 인출할수 있어요. 미리빼기 금액은 가장 최근에 적금한 금액에서 출금되고, 출금한 돈은 중도해지금리(연1%) 가 적용됩니다.

 

 

3. 현시점 적금 가입 매리트 있을까?

 

미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계속해서 금리를 인상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0.75포인트를 한번에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어요. 

 

 

때문에 주식이건, 암호화폐건 가격이 폭락하고 있어요. 부동산도 마찬가지이구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당분간 주식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는 상황이죠.

 

다만 물가가 잡히고, 유가도 잡히고, 전쟁 등의 국제이슈도 잡힌다면 주가는 다시 오르게 될테니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해요. 이럴때 6개월짜리 짧은 기간 적금을 유지하는 것도 상당한 매리트라고 보여져요. 더군다나 월 납입금액이 100만원까지기 때문에 최대 600만원까지 연 3% 수익을 도모할수 있으니까요.

 

저는 오늘 가입했고, 현금 필요하면 '미리빼기'로 인해 일부인출도 가능하니 현 시점에서 이용하기 상당히 괜찮은 상품이라 판단됩니다.

 

 

4. 안전자산 투자방법

 

어려운 시기지만 재테크는 항상 해야겠죠. 원금을 지키며 수익율을 추구할수 있는 상품들이 꽤 여럿 있습니다. 그중 엔화는 현재 900원대이기 때문에 저점매수로  인한 환차익을 거둘수 있어 보이고, 채권투자 역시 원금을 지킬수 있는 안전한 상품입니다. 

 

 

엔화 전망 투자방법 사는법

엔화가 거의 20년만에 최저점을 기록했습니다. 엔원의 경우 2016년쯤 엔저로 인해 800원단위까지 떨어진 이래로 다시한번 900원 초반대까지 떨어진 것인데요. 엔달러 환율도 시간당 126엔대를 기록

young-key.tistory.com

 

 

 

채권투자방법 수익률

채권을 투자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ETF나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 그리고 개별 채권을 직접 매수하는 직접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채권은 과연 안전자산인지, 위험자산인지를

young-key.tistory.com

 

어려운 시기.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투자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