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제품리뷰

[AI스피커] 카카오미니C 개봉 및 사용 후기 (피규어 종류,멜론재생방법)



AI 스피커 카카오미니C를 구입했습니다.

음악을 재생할 때 따로 블루투스 연결이나 휴대폰과의 연결이 필요 없다는 점에 메리트를 느꼈습니다. 내 말을 얼마나 잘 알아들을지 인공지능 대해 궁금하기도 했구요! 


인공지능과 사랑에 빠지는 영화 'HER'


가격과 구입은 어디서?

출시 초기에는 각종 프로모션이 많았던 것 같은데 현재는 이렇다할 프로모션은 없는 것 같습니다. 68,800원 수준이 최저가인 것 같습니다. 검색 후 싼 곳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저는 친구 회사 쇼핑몰을 통해 구입해 57,000원에 구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마워 칭구! 고마워 새마을금고!




  지인 찬스를 찾다 보면, 5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한 곳이 있다. 


주문 하루만에 로켓배송이 되었습니다. 새마을금고 배송속도가 쿠팡급이네요. 카카오미니박스에 본체와 피규어 박스 2개가 배송되었습니다.


(바닥의 러그가 좀 더럽네요. 세탁이 필요합니다. ㅠㅠ)


피규어 종류는?


라이언 3종

어피치와 프로도 

사이좋은 6남매 입니다저는 카카오미니 피규어로 어피치를 골랐습니다. 옛날부터 저 엉덩이 처럼 생긴애가 끌리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구성품!



본체와 피규어, 충전기와 설명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더러운 러그와 대비해 깔끔한 색상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설명서를 읽고 사용방법을 읽힐 준비를 합니다. 그 첫단계는 카카오미니 앱을 다운로드 하는 것입니다!



어플 설치 방법


카카오톡 계정만 있다면 쉽게 가입과 사용 가능


어플 설치는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계정만 있으면 따로 가입도 필요없습니다. 다만, 상시 사용 가능한 와이피이가 있어야 한다는 점 알아두세요~! 


사용방법과 사용 가능한 명령어 / 멜론



일단 카카오를 불러 잠에서 깨워야 합니다. 헤이카카오~ 라고 부르면 반응합니다. 위 사진에 현재 사용 가능한 명령어 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말귀는 잘 알아 듣는 편입니다. 다만, 음악 재생은 '멜론'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데, 스피커용 요금제에 가입해야만 재생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1분 미리듣기만 가능하니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미니가 보내준 멜론 요금제 구매방법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타이머 기능! 의외로 유용합니다. 요리를 하다보면 손에 이것저것 뭍어 휴대폰으로 타이머 설정을 하기 귀찮을 때가 많은데 편하더라구요! 알람기능, 그리고 음악재생기능 편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메시지도 확인 가능하고, 음성으로 카카오톡도 보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점점 더 활용 가능한 범위가 넓어질 것라고 하니, AI 스피커 필요하신 분들은 꼭! 카카오 미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