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 여름에 방문했던 통영의 스탠포드 호텔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스탠포드 호텔은 통영의 유일한 4성급 호텔이며, 가장 좋은 호텔입니다. 이제 개장한지 2년차의 호텔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루프탑에 있는 수영장이 매력적입니다. 통영의 바다가 한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통영 여행을 하는데 좀 괜찮은 호텔에서 묶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이곳에서 묶으시면 됩니다.
스탠포드 호텔 & 리조트 위치
위치는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바다 전망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통영의 숙소는 동피랑 마을, 중앙시장이 있는 쪽의 게스트하우스와 산발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펜션 및 3성급 호텔들이 주를 이룹니다.)
멀리서 항공샷으로 찍은 호텔입니다. 80% 이상의 객실에서 바다를 조망할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앞쪽에는 백사장이 조성되어있어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사진의 호텔너머 뒷쪽에 건물들이 많은곳이 강구안입니다.
이쪽에 동피랑 마을도 있고, 시장도 있고, 섬으로 가는 항구도 있어서 방문이 잦은 곳인데요. 호텔에서 차로 10분정도면 도착하게 되니 거리도 괜찮은 편입니다.
호텔 소개
■ 루프탑 인피니티 풀
통영 스탠포드 호텔에서 가장 멋진 공간중 하나입니다. 한려해상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인피니티풀 몰디브입니다. 이용시간은 07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투숙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공간입니다.
■ 해수 사우나
역시 한려해상을 바라보며 사우나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무료는 아니며 투숙객에 한해 50%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 객실
스탠포드 호텔 & 리조트라는 이름답게, 호텔과 리조트(콘도형), 빌라로 투숙형태가 구분이 됩니다. 호텔형은 취사가 되지 않고, 콘도형은 취사가 가능합니다. 빌라는 독립된 공간인데, 풀빌라는 아니지만 발코니가 있습니다. 호텔형만 소개를 해보도록 할께요.
호텔형은 슈페리어, 디럭스, 스위트 룸으로 구분되고 그 안에서도 침대 형태 및 방 크기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1) 슈페리어룸 - 슈페리어 트윈, 슈페리어 더블, 슈페리어 할리우드(방 크기는 약 8평으로 모두 동일)
2) 디럭스룸 - 디럭스 트윈, 디럭스 더블 (약 12평으로 동일)
3) 스위트룸 - 세미 스위트 더블(13평), 쥬니어 스위트 트윈(16평), 스탠포드 스위트 더블(24평)
<슈페리어 더블>
객실내에 편의사항으로는 인터넷, 에어컨, 헤어드라이기, 저울, 금고, 비데, 칫솔, 치약,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무선 주전자, 가운, 미니바 등이 있습니다. 모든 투숙객은 피트니스 센터와 인피니티 풀을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우나는 50%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디럭스 더블>
<세미 스위트 더블>
<스탠포드 스위트 더블>
워낙 연차가 짧은 호텔이어서 시설은 모두 깔끔한 편입니다.
다이닝 & 바
1층에 위치한 카페이자 레스토랑입니다. 조식도 이곳에서 먹게됩니다.
3층쯤에는 각종 술집이 모여있습니다. 이곳은 맨하탄펍이라는 곳입니다. 제가 갔을때 가성비가 호텔치고 상당히 괜찮았던 기억이 납니다.
같은층에 위치한 와인바 나파밸리입니다.
역시 같은 층에 위치한 이자카야 오키나와입니다.
루프탑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 모히토입니다. 운영시간도 수영장 운영시간과 동일한 18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수영하시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