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8월 정기예금 금리가 여전히 오르는 추세입니다. 3%이상 주는 곳들이도 아주 많아서 주식이나 부동산보다 예적금 투자를 하기 최적의 타이밍입니다. 8월 버전 업데이트된 정기예금, 적금 순위를 정리하고 직접 조회하는 방법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정기예금 높은 순위
2. 정기적금 높은 순위
3. 금리 직접 조회하는 사이트
4. 향후 금리 향방과 원금보장 재테크 방법
1. 정기예금 높은 순위
1) 1금융권 2금융권 통합 순위 : KDB Hi 정기예금 3.6%
① 6월 1일자 가장 높았던 상품 : 케이뱅크 3%
② 7월 1일자 가장 높았던 상품 : 기업은행 3.49%
③ 현재 : KDB Hi 정기예금 3.6%
7월 기준으로 3% 이상의 금리를 제공하는 곳은 5개 상품에 불과했는데요. 현재는 13개나 있습니다. KDB 산업은행의 예금은 최초로 3.5%를 돌파했습니다.
가입제한도 없고 최고한도도 설정되있지 않으니 원하시는 금액만큼 가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3금융권 : 다올저축은행 e회전정기예금 3.8%
① 6월 1일자 가장 높았던 상품 : 3.4%
② 7월 1일자 가장 높았던 상품 : 키움예스저축은행 3.52%
③ 현재 : 다올저축은행 e회전정기예금 3.8%
저축은행 상품은 3.7%가 넘는 것만 가져왔습니다. 다올저축은행이 최고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대상 우대조건 최고한도 등의 제한이 없습니다. 인터넷or 스마트폰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축은행역시 이자포함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괜히 주식에 넣고 손해보느니 1년정도는 예금으로 묶어두고 3.8% 수익을 가져가는 것도 상당히 쏠쏠해 보입니다.
2. 정기적금 높은 순위
1) 1금융권/ 2금융권 통합 : JB 카드 재테크 적금
최고우대금리가 높은 곳은 7월자로 동일하게 전북은행의 상품입니다.
해당상품은 신용카드와 연계된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우리은행의 won적금입니다. 7월달 2.8%의 금리를 제공했는데 이번달에는 3.3%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월에 5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우대조건까지 합치면 3.5%의 금리를 제공하니 꽤 쏠쏠합니다. 목돈 만들기에 상당히 좋은 상품으로 보여집니다.
2) 3금융권 : KB저축은행 착한누리적금 4.5% / 다올 e정기적금 4.1%
가장 높은 것은 22년 3월 16일부터 판매되어온 KB착한누리적금인데요. 해당상품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가입조건이 제한적입니다.
가입제한조건이 없는 상품중에는 8월 1일자 판매가 시작된 다올저축은행의 e정기적금이 4.1%로 최고금리를 제공합니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4.1%를 받을수 있습니다.
3. 금리 직접 조회하는 사이트
1) 1금융권/2금융권 :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2) 3금융권 :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사이트 검색하실때 꼭 '소비자포털'까지 검색해야 합니다.
4. 향후 금리 향방과 원금보장 재테크 방법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8월 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기준금리의 인상기조를 이어나갈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금리도 단계적으로 올릴 가능성을 시사했기 때문에 이는 주식시장과 부동산시작에 악재로 작용합니다. 즉 현시점에서는 예금과 적금 투자가 가장 현명한 투자방법일 수 있습니다.
예금을 비롯한 다른 안전자산에 투자를 해야하는 시점입니다. 위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