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원목가구 싸게 파는곳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목가구를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단한 꿀팁이라기 보다는 소소한 팁이라고 생각하고 한번 쭉 잃어보시면 됩니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 굳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다닐 필요는 없을것 같고 온라인 위주로 설명을 드려볼께요.


글 순서


1) 가구 고르는곳, 인테리어 보는 곳

2) 원하는 가구 싸게사는법

3) 정리



1. 당연히 온라인이 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면 당연히 더 비쌉니다. 월세도 있고 인건비도 발생하니까요.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면 주문과 동시에 제작이 들어가고, 바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훨씬 저렴할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원목가구는 대부분 주문과 동시에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오늘의집과 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온라인 집들이 코너에서 보시다가 마음에 드는 물건을 클릭해서 제품정보를 보실수도 있고, 바로 쇼핑하기 코너로 들어가서 원목으로된 가구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화장대 - 원목을 선택하니 266개의 제품이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해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제품이 총망라되어 있으며, 가장 큰 인테리어 사이트이자 어플이니 '오늘의집' 을 통해 마음에 드는 제품이나 스타일을 찾아보시기 좋습니다.


원하는 스타일의 가구 보는곳, 인테리어 보는 곳


1) 오늘의집 - 온라인 집들이 통해 인테리어 보고, 원하는 가구 구입도 가능

2) 핀터레스트 - 거실형서재 등 지정해서 다양한 인테리어 볼수 있음

3) 에어비앤비 - 좋은 인테리어 매우 많음



온라인 구매도 비교해보고 하자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셨다면 이제 구매를 하시면 되겠지요. 오늘의집을 통해 구매를 할수 있다고 했는데요. 오늘의집은 최저가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구입은 다양한 곳에서 비교하고 가장 싼 판매처에서 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가격비교 사이트가 있죠. ①네이버와 ②다나와를 통해 제품명을 치고 가격비교를 합니다. 


오늘의집



오늘의 집을 통해 위 제품을 골랐습니다. 가격은 62,900원입니다. 오늘의집에서만 판매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네이버를 통해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파로마가구에서 똑같은 제품을 9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쿠팡



쿠팡에서 보니 84,900원입니다. 이렇게 판매처마다 가격이 다르니 꼭 인터넷 서칭을 하셔야합니다. 


이렇게 모두 서칭을 해본결과 '오늘의집'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음을 파악했는데요. 한군데 확인하지 않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브랜드 홈페이지입니다. 



브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자



리샘이란 브랜드를 직접 찾아서 들어가보기로 합니다. 과연 얼마에 팔고 있을까요?



보시면 홈페이지에 베스트 제품으로 5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가장 저렴합니다. 지역별 배송비도 모두 같습니다.


많은분들께서 가격비교 사이트나 네이버등을 통해 다양한 판매처의 가격을 비교하고 저렴하게 구입을 하시는데요. 정작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가구업체는 제휴사이트에서 판매하면 수수료를 주거나 입점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당연히 자체 홈페이지에서 직접 판매하는 것이 본인들한테는 이득입니다. 가격도 더 저렴하게 판매할수 있는 여건이 되는 것이죠.



정리


1) 오늘의집, 핀터레스트, 에어비앤비 등을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를 구경하고, 원하는 가구를 선택한다.

2) 네이버, 다나와(가격비교사이트) 쿠팡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가격을 확인한다.

3) 브랜드 홈페이지가 더 저렴할수 있으니 직접 들어가서 판매 가격 확인한다.


인테리어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떤 가구만 보고는 우리집에 잘 어울릴지 아닐지 판단하기가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무턱대고 오프라인 가구 할인 매장까지 갔다가 원목가구를 떡하고 구매했는데, 막상 집에 갖다놓고 보니 안어울린다면 괜히 반품 비용만 물게됩니다. 


<핀터레스트에서 거실배치로 검색해본 화면>


그러느니 앞서 소개해드린 곳에서 다양한 인테리어를 보시고, 원하는 제품을 선택한 후 가격비교를 통해 온라인 구매하시는게 가장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요즘 다들 집에만 계시느라 힘드실텐데, 싸고 예쁜 가구 구입하셔서 기분 전환 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