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국가에서 공시지원금 상한선을 30만원으로 지정했기 때문에 수년전부터는 다같이 비싸게 사는 모습이 되었느데요. 알음알음 싸게 사는 방법이 꽤 있습니다. 오늘은 항상 거의 최저가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제 꿀팁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5가지


1. 신도림/강변 테크노마트로 가라


<신도림 테크노마트 전경>


아무래도 번호이동(통신사를 옮기기)을 해야만 보조금을 극대화 할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판매처중 가장 저렴하게 살수 있는 곳은 신도림과 강변의 테크노마트입니다. 가시기 전에 몇가지만 확정을 해서 가시면 됩니다.


방문전 미리 확정해야할 사항


1) 휴대폰 기종

2) 휴대폰 색상

3) 요금제 

4) 번호이동 or 기기변경


요 4가지 사항만 확정을 하시고 테크노 마트에 방문하셔서 매장을 5군데 정도만 도시면 됩니다. 긴말도 필요없습니다. 매장 판매원에게, "번호이동 - 갤럭시 노트10 - 흰색 - lte무제한 65요금제" 이런식으로 말해주면 계산기에 스마트폰 가격 찍어줍니다. 가장 싼곳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최신 기종만 아니라면 안드로이드폰은 거의 공짜에 가져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페이백 등... 해주는 경우 많습니다)


2. 쿠팡에서 공기계 사고, 알뜰폰 가입하자



쿠팡에서는 신규출시되는 폰의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로켓와우회원일때 5% 할인, 신용카드 사용시 10% 할인을 제공하는 등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제 경우 출고가가 55만원이었던 아이폰 SE를 할인받아 47만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100만원짜리 스마트폰이면, 80만원대에 구입할수 있더군요. 


이렇게 구입한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일반 통신사 요금제보다 약 2배정도 저렴하니까 훨씬 이익입니다. 최근 출시된 아이폰12의 경우도 사전예약이 조기종료되는 등 쿠팡구입-알뜰폰 가입루트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판매채널입니다.


<출처 : 컨슈머리서치>


3. 포인트 활용하라


만약 통신사를 옮기지 않는다면 할인폭이 매우 줄어듭니다. 최소한의 혜택이라도 받기 위해서는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령 내가 KT 유저라면, KT에서 스마트폰 구입시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안쓰면 그대로 사라지는 포인트이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잠자는 신용카드 포인트 등이 있다면 최대한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4. 기존 스마트폰 반납 or 중고판매 해라


기존 사용하시던 휴대폰의 경우에는 반납을 하거나 혹은 직접 판매하면 꽤 많은 돈이 됩니다. 사용하실때 무조건 케이스 끼워서 소중히 사용하신다면 중고가를 꽤 받을수 있습니다. 안쓰는 휴대폰 집에 그냥 방치하느니 중고로 판매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거래 사이트 많이 있으니 거래하셔도 됩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셔도 되고, 휴대폰 판매점 직원이 믿을만 한것 같으면 직원에게 중고가로 넘기셔도 됩니다.


5. 기타방법은?


밴드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등을 통해 보조금 많이 주는 대리점 정보가 돌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방법은 계속 주의깊게 모니터링 하셔야 하고, 선착순으로 마감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바쁘신 분들은 접근하기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정리 


1) 테크노마트 방문

2) 쿠팡 사전예약

3) 멤버십 포인트 활용

4) 기존폰 중고 판매

5) 밴드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활용


최신기종의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할인폭이 크지 않습니다. 때문에, 공기계를 직접 구입해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