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복지

역대 코로나 지원금 한번에 확인하는 곳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상당히 많은 지원금이 지급되었으며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재난지원금, 그리고 직종별 업종별로 생활지원금, 이외에도 저리 대출혜택과 같은 금융혜택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사이트주소 : korea.kr

 

워낙 사는게 바빠 혹시 놓친 지원금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현재 지급중인 코로나 지원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현재 총 122개의 정책이 진행중이니 만약 코로나 19로 인해 곤란한 상황을 겪고 계시다면 해당 사이트를 가장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지역별 지원정책 확인하는 법

2. 세분화된 지원정책 확인하는 법

3.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4. 추가 정보

 

 

1.  지역별 지원정책 확인하는 법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울을 검색하고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총 4가지 지원정책이 실행중입니다. 그중, 직접적으로 현금을 지원하는 정책도 2개가 실행중입니다. 서울형 긴급복지는 실직, 휴페업 등 코로나19로 갑작스런 위기상황으로 어려워진 저소득가구에게 현금을 지원합니다.

 

서울시 자치구별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의 경우 코로나19로 졸업 후 2년 이내 실업했거나 미취업 청년이라면 자치구별로 1인당 50만원을 지급합니다. 

 

2. 세분화된 지원정책 확인하는 법

 

기본소득형, 저소득지원형, 재난피해지원형, 소득 및 일자리 보전형 등의 세부항목으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기본소득형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춘천시에서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중입니다. 

 

아래는 재난피해지원형입니다.

 

코로나 19 감염자이거나 격리자라면 받을수 있는 혜택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현재 (22년 6월) 정부가 3차 방역지원금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이름으로 600~1천만원까지 지원금을 지급중입니다. 사업을 하고 계시다면 본인이 대상자인지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600만원의 지급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이름인데요. 5월 30일부터 안내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바로 내가 대상자인지

young-key.tistory.com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4. 추가 정보

 

이 외에 코로나19가 아니어도 현재 실직했거나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이용할만한 국가지원금이 많습니다. 아래의 정보까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시로 지원되는 혜택입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조건

구직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께 매월 30만원씩 3개월간 90만원을 지급하는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이 있습니다. 만 35세부터 64세까지가 지원대상이며 별로 까다롭지 않은 조건 몇가지만 충족하시면

young-key.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300만원 받기

15세에서 69세의 구직자에게 매달 50만원씩 6개월간 총 30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직촉직진수당'입니다. 목차 1. 국민취업지원제도 & 구직촉진수당이란? 2. 구직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