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16곳

 

필자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약 5년간 사용해오고 있다. LTE 무제한 요금제를 2만원에 사용중이다. 일반 통신사의 LTE 무제한 요금제가 6만원정도 하니까 매달4만원을 세이브하는 중이고, 연으로 따지면 통신비를 매년 50만원 정도 절감하는 셈이다.

 

오늘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테니 그대로 따라해서 여러분도 50만원을 세이브하길 바란다.

 

목차

 

1.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검색하는 법

2. 알뜰폰 통신사 가입방법

3. 개통방법

4. 알뜰폰 자주 묻는 질문

 

 

1.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검색하는 법

 

1) 알뜰폰 허브사이트 접속

 

16곳의 알뜰폰 통신사가 입점해 있는 곳이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이다. 맞춤형 요금제 부분에 검색버튼을 누른다.

 

 

데이터량은 10GB 이상으로 세팅해놓고, 음성,문자는 무제한으로 세팅을 해놓는다. 통신규격은 LTE를 선택했다. 5G는 아직까지 비싸고 LTE와 크게 다를바 없으니 굳이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된다. 

 

 

거의 100여개 가까운 요금제가 검색이 되는데,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한다.

가장 상단의 요금제는 아이폰SE3 전용 요금제 인것 같고, 3번째 19,800원짜리 요금제를 확인해보자.

 

2) 프로모션 요금제 이용

 

 

통신사 : 스마텔

통신망 : LG유플러스

데이터 : 11기가 + 소진시 매일 2기가 + 소진지 3지 속도로 무제한

음성,문자 무제한

 

무제한 요금제 임을 알수 있다. 

 

 

납부총액은 19,800원으로 2만원도 안된다. 원래는 38,500원인데 프로모션 중이며 18,700원이 할인된다. 

 

기타안내사항을 보면 8개월차부터 자동으로 38,500원이 청구된다고 안내되어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될까? 7개월간만 사용하고, 8개월차에는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면 된다. 

 

여기서 알뜰폰의 가장 큰 장점이 발휘된다!

 

알뜰폰은 약정기간이 없다. 가입비도 없고, 유심비용도 없다. 그냥 프로모션 기간동안만 이용하고 혜택 끝날때쯤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면 된다. 

 

 

프로모션은 보통 6~12개월 단위로 진행하니 많으면 1년에 2번, 적으면 1년에 한번씩만 갈아탐으로써 1년 통신비를 24만으로 세이브 할수 있게 된다. 그것도 무제한 요금제를 말이다. 

 

알뜰폰 업체는 수십곳이 넘고, 365일 내내 프로모션 중인 요금제가 많다. 해당 포스팅에도 프로모션 중인 요금제의 링크를 넣어둘테니 전부 확인해보길 바란다. 

 

 

2. 알뜰폰 통신사 가입방법

 

구매신청 버튼을 클릭해 몇가지 서류만 작성하면 집으로 유심이 배송된다. 해당 유심을 장착하고 개통만 해주면 된다. 아주 간단하다. 해외여행 가서 공항에서 유심사서 이용하는 것처럼 하면 된다.

 

 

스크롤을 내리면 하단에 구매신청 버튼이 있다. 여기에서 구매신청을 해도 되고, 통신사 홈페이지로 직접 들어가서 구매신청을 해도된다. 귀찮으니 여기서 바로 구입을 해보겠다. 

 

1) 본인인증

 

 

본인인증-정보입력-접수완료 3단계로 걸쳐 진행이 된다.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신용카드나 범용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해준다. 이후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준다.

 

2) 정보입력

 

신청서와 배송지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다.

 

전화번호와 이메일, 기존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이다. 배송지 정보까지 입력해주고 청구서 정보와 자동이체 정보등을 입력해준다. 

 

 

부정가입방지를 위해 신분증 진위여부를 확인한다. 발급일자를 정확히 넣어야 한다. 정확하게 입력해준뒤 가입신청 버튼을 누르면 집으로 3 영업일 이내로 유심이 배송된다.  

 

 

3. 개통방법

 

유심과 함께 개통 방법 설명서가 동봉된다. 개통은 어려울께 없다. 기존유심을 제거하고 새로운 유심을 장착하면 된다. 이전 통신사의 요금은 모두 새로 개통한 통신사로 이관되니 따로 기존 해드폰 해지를 신청할 필요도 없다. 

 

4. 알뜰폰 자주 묻는 질문

 

1) 알뜰폰 품질

 

필자는 알뜰폰을 5년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은 없다. 그도 그럴것이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 메이저 통신사의 통신망을 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품질은 100% 동일하다고 할수 있다.

 

SK텔레톰 = SK망 알뜰폰 통신사

KT = KT망 알뜰폰 통신사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망 알뜰폰 통신사

 

알뜰폰은 가격이 알뜰하단 뜻이지, 품질이 알뜰하단 것은 아니다.

 

 

2) 번호이동, 신규가입?

 

①  번호이동

 

기존 번호 그대로 쓰고 통신사만 바꾸는 것이다. 처음 알뜰폰 가입하는 분들이 헷갈리시는게, SK텔레콤 사용자가 SK텔레콤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업체로 통신사를 바꾸는 것은 '번호이동'에 해당한다. 같은 망을  사용하는 것일뿐 다른 통신사라고 보면된다.

 

② 신규가입

 

아예 새로운 번호로 가입하거나, 세컨폰을 개통할때 신규가입을 하면 된다. 

 

※ 함께 알아두면 좋은 정보

 

 

알뜰폰 단점 5년차 정리

알뜰폰의 모든 단점은 저렴한 통신비로 상쇄됩니다. 그러니까 사실은 단점이 아니라 다른점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그 다른점이 단점으로 느껴지실수도 있겠지요? 오늘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