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알뜰폰 유심 구매 개통 방법

 

알뜰폰의 유심을 구매해서 개통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① 인터넷 구입 후 개통

② 편의점 구입 후 개통 

③ 우체국 구입 후 개통

 

위 3가지 방법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는데 하나하나 설명을 드릴테니 편하신 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인터넷 구입 후 개통

2. 편의점 구입 후 개통

3. 우체국 구입 후 개통

4. 정리 및 알뜰폰 단점 

 

 

1. 알뜰폰 유심, 인터넷 구입 후 개통

 

1) 과정 : 알뜰폰 플랫폼을 통해 요금제 선택 → 유심 구매 및 배송 → 장착후 개통

2) 대표적인 플랫폼 : 알뜰폰 허브, 모요(모두의요금제),고고모바일(고고모), 우체국 알뜰폰

 

일단 요금제를 먼저 선택을 해야하는데 위 소개해드린 곳중 한곳을 택해 요금제를 검색해야 합니다. 오늘은 모요(모두의요금제) 사이트를 활용해 요금제를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3) 요금제 선택 방법

 

 

사이트 메인화면에 '찾아보기' 버튼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세부조건을 선택하시면 조건에 해당하는 요금제가 전부 표시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100개도 넘는 요금제가 검색이 됩니다. 저렴한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3개월간 13,500원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이후 35,000원씩 청구되는 요금제입니다. 프로모션 기간만 이용하고 다른 요금제로 갈아타도 무방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대부분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신청페이지로 이동해 신청을 완료하면 주소지로 유심이 배송됩니다. 개통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설명서가 동봉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무조건 인터넷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수십곳에 이를정도로 많기 때문에 요금제를 비교하는 면에서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하는게 가장 간편합니다.

 

 

2. 알뜰폰 유심, 편의점 구입 후 개통

 

1) 과정 : 편의점에서 원하는 통신사 유심 구입 → 유심장착후 자동개통

 

 

다만 해당 경우에는 편의점에 모든 알뜰폰 통신사의 유심이 입점해있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바로 구입은 가능하지마 선택의 폭에는 제한이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LG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통신사들이 공통으로 사용할수 있는 유심칩도 생겼습니다. 이마트 24에서 판매합니다.

 

해당 유심을 구입한 뒤, 셀프개통서비스를 이용하면 5분만에 개통이 됩니다. 셀프개통은 각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 or 유플러스 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통신사를 옮길때마다 해당 통신사에 맞는 유심도 새로 장착을 했어야 했는데, 위 설명드린 '유플러스 원칩'은 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통신사끼리는 칩을 교체할 필요가 없어서 간편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통신사들이 신규가입시 유심은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더 저렴하다고는 볼수 없습니다. 그냥 간편하다 정도입니다. 

 

 

3. 알뜰폰 유심, 우체국 구입 후 개통

 

1) 과정 : 우체국 방문후 유심 구입 → 장착 후 개통

 

 

우체국도 방식은 동일합니다만 편의점에 비해 더 많은 업체가 입점해있습니다. 상담창구를 운영중인 곳도 있습니다. 다만, 편의점보다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알뜰폰 가입이 가능한 우체국도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4. 정리 및 알뜰폰 단점 정리 

 

알뜰폰은 사실 단점이 없습니다. 일단 통신품질이 동일한데 가격은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결국 '온라인'을 통해 프로모션 중인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글에도 많은 프로모션링크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많이 묻는 질문과 단점들에 대해서도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알뜰폰 단점 5년차 정리

알뜰폰의 모든 단점은 저렴한 통신비로 상쇄됩니다. 그러니까 사실은 단점이 아니라 다른점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그 다른점이 단점으로 느껴지실수도 있겠지요? 오늘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