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제품리뷰

샤오미 미에어2s 구입 및 사용 효과! (원룸용 공기청정기)

1. 샤오미 뭐가 좋지?

샤오미의 장점은 명확합니다. 바로 합리적 가격과 트렌디한 디자인입니다. 

생활가전 회사에 근무하는 지인에게 공기청정기 추천을 부탁했습니다.

"원룸에 공기청정기 한대 놓고 싶은데, 뭐가 좋냐?" 라고 했을때 "원룸에서 쓸꺼면 싼거 쓰다가 버려!" 라며 추천해준 제품이 바로 샤오미 미에어2s입니다.


샤오미 미에어2s


위 사진처럼, 디자인 깔끔합니다. 남성 성인 무릎보다 조금 큰 사이즈입니다. 위쪽에서 공기를 빨아들여 신선한 공기를 내뿜습니다. 원룸 및 투룸정도의 공간은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상단부의 LED화면에는 현재 미세먼지 수치와 온도, 와이파이 연결여부 등이 표시됩니다. 



2. 구입요령


간단합니다. 위 사진 처럼,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최저가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19년 3월 2일 기준 가격입니다. 본격적인 미세먼지 시즌이 오다보니 가격이 점점 비싸지는 것 같습니다. 가끔 최저가가 5만원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만, 클릭 후 들어가보면 배송비가 10만원인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중국에서 물 건너 오는 제품이다 보니 배송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특히 봄철이 다가오면 주문량이 늘어나면서 점점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13일 주문해서 2/28일 받았습니다. 


3. 주문시 팁

공기청정기는 당연히 필터가 중요합니다. 옵션으로 필터 한두개는 쟁여두시길 추천드립니다. 필터가격은 이만원 수준입니다. 외국에서 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통관번호 생성이 필요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4. Mi Home(미홈)과의 연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미홈을 다운받으시면 원격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미홈가입시 유의할점은 현 위치를 '중국본토'로 해주시는 겁니다. 

대한민국(권장)이라 되어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 역시도, 중국본토로 바꾼 뒤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미홈과 미에어2s를 연동시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원을 관리할 수 있고, 야간모드, 오토모드, 선호모드 3가지 모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선호모드는 터보모드라 할수 있습니다. 선택시 소음이 발생하며 강하게 공기를 빨아들여 공기질을  빠르게 개선합니다. 또한, 필터 관리 주기역시 표시가 됩니다. 오늘 가동시킨 제 필터는 150일 정도 남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5. 사용시 주의사항

인테리어상 미에어2s를 한쪽 벽면이나 구석에 미치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사방에 공기 흡수 및 배출을 방해할 만한 어떤 물건도 없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최소 50cm이상은 이격이 필요합니다. 평소에는 구석에 놓더라도, 환기 및 요리등으로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졌을 경우에는 방 중앙에 배치해 공기질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미홈과 연결시 어플에 교체시기가 표시되어 확인이 용이합니다. 


6. 필터 교체 주기, 헤파 필터 란?



필터는 보통 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필터를 구입하실때는 호환필터가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긴 하지만 호환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샤오미 전용 필터. 헤파 필터 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파 필터 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스 입자 여과기에 포함되어 공기 중의 방사성 미립자를 정화시키기 위해 개발된 공기 정화 장치.  헤파 필터 의 HEPA는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의 머리 글자로서 원자력 연구가 시작된 초기에 연구원들의 건강에 위험을 끼칠 수 있는 방사성 미립자를 정화시키기 위해 처음으로 개발되었다. 오늘날 HEPA 필터는 일반적으로 의학 실험실과 인간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전체적으로 깨끗한 공기 환경을 필요로하는 상업적인 응용에 사용된다.

출처 : 헤파 필터 [Hepa Filter] (국방과학기술용어사전, 2011.)


위 사진 처럼, 공기 청정기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필터를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샤오미 미에어2s와 함께 건강한 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