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 전환 방법, 컬쳐랜드 컬쳐캐시

 

문화상품권을 5%~10%까지 할인받아 구입해서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9만원으로 10만원을 만드는 기적인데요. 흔히 말하는 상품권 신공입니다. 

 

 

위와 같은 알고리즘으로 그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위 3가지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 마지막으로 유의해야 할점까지 정리하겠습니다. 

 

목차

 

1. 서론 : 상품권 신공의 예

2.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방법

3. 문화상품권 컬쳐랜드에서 컬쳐캐시로 전환하기

4. 지마켓에서 컬쳐캐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5. 스마일캐서 전환시 유의할점

 

 

1. 서론 : 상품권 신공의 예

 

상품권 신공을 가장 극대화해 사용할수 있는 것은 아마도 '구두상품권'이 아닐까 싶습니다. 금강제화 구두상품권 10만원권의 경우 예전에는 6~7만원  수준에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구두는 현금주고 사면 바보라는 말도 있었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쇼핑을 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세계 상품권을 상품권 매입업체나 당근마켓 등에서 5% 정도 할인받아서 구입한 뒤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유일한 문제점은 아무래도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식스토에서 구입을 하면 1:1로 호환이 되기 때문에 당근마켓을 가거나 상품권 사설 매입업체를 이용할수 밖에 없죠. 살짝 불편합니다.

 

하지만 문화상품권은 정식판매처에서 구입을 할때도 할인받아 구입이 가능합니다. 불편한게 전혀 없습니다. 개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문화상품권을 할인받아 구입해서 지마켓/옥션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2. 문화상품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할인율은 그때그때 다르기 때문에 저렴할때 사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마켓

많이 할때는 10% 정도 할인도 하는데 현재는 약 6.9% 정도 할인을 합니다. 지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곳에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구입해줍니다.

 

 

혹은 당근마켓 등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3. 문화상품권 컬쳐랜드에서 컬쳐캐시로 전환하기

 

만약 컬쳐랜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모바일 접속을 추천드립니다.  PC는 기존에 사용하던 분이 아니라면 각종 보안 프로그램  설치부터 해서 일단 접속하는 순간 짜증부터 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충전 누릅니다.

 

 

문화상품권을 스캔하고 핀번호를 입력합니다. 1만원권이면 1만점이 충전됩니다. 충전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컬쳐캐시로 스마일 캐시로 전환하면 됩니다. 

 

 

4. 지마켓에서 컬쳐캐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지마켓 옥션 모두 방법은 동일합니다. 저는 지마켓에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로그인 후 위와 같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전환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컬쳐캐쉬를 선택한 후 전환을 하면 완료되며, 전환된 스마일캐쉬를 지마켓과 옥션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스마일캐시 전환시 유의할점

 

1) 매달 충전한도 및 수수료 다르다

 

① 최대충전한도 : 10만원 (22년 8월기준)

② 전환수수료 : 3%

 

아쉽게도 21년 8월부터 전환수수료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2%에서 시작해서 현재는 3%까지 올랐습니다.

 

수수료까지 고려해 얻을수 있는 이익을 계산해봤습니다.

 

① 문화상품권 10만원 구입 비용 : 93,300원 (22년 8월 기준)

② 스마일캐시로 전  : 97,000원 (수수료 3% 적용)

 

즉 93,300원으로 97,000원의 충전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약 3700원의 기대이익이 발생합니다.

결국 문화상품권을 최대한 싸게 구입하는게 관건입니다. 

 

2) 지나치게 많은 금액 한번에 구입하지 말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경우 종종  10% 가까이 할인해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싸다고 대량 구입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최근 몇년 사이 '모지포인트' 등 폰지사기에 가까운 형태의 상품권 사기가 많았고 대량 구입한 소비자들이 피해를 고스란히 떠앉은 사례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스마일캐시 전환 한도인 10만원 정도만 구입해서 보수적으로 충전해서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3) 한번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면 다시 컬쳐캐시로 전환 불가

 

한번 전환하면 다시 컬쳐캐시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환급의 경우 잔액이 20% 이하인 경우에 가능합니다. 

 

4) 스마일캐시로 문화상품권 구입 가능할까? 

 

만약 위 알고리즘과 같이 계속 돌아간다면 어떨까요? 

 

할인받은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고 스마일캐시로 문화상품권을 또 할인받아 구입할수 있을까요?? 아쉽게도 안됩니다.  그렇다면 포인트로 문화상품권 구입은 불가능합니다. 된다면 지마켓 옥션은 망하겠죠.ㅎㅎ 

 

※ 이전글 더보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확인 방법

문화누리카드는 말그대로 '문화를 누리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연간 10만원을 지원합니다. 생활형편이 넉넉치 않을수록 문화생활을 하기 힘들기 때문

young-key.tistory.com

 

 

육아휴직 급여신청 방법 조건 준비물

출산을 하게되면 ①출산휴가급여 ②육아휴직급여 신청을 통해 고용보험으로부터 급여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육아휴직급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육아휴직을 하게 되면 회사로부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