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에서 모바일 전용카드인 '일년의 설렘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카드는 기업은행의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i-ONE 뱅크'에서 발급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입니다.
<출처 기업은행>
연간 사용금액에 따라 최대 7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고 하는데요. 어떤 혜택이 있을지, 카드의 상세한 사항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해당카드는 실물카드 발급도 가능한데요. 모바일 전용카드와 실물카드는 별개의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회비도 다르고 혜택도 조금씩 다릅니다. 오늘은 '모바일 전용 일년의 설렘카드'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IBK기업은행 일년의 설렘카드
일년의 설렘카드는 온라인/오프라인 관계없이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정액 캐시백을 지급하며 금융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천원, 해외겸용(비자) 7천원으로 저렴합니다.
연간 이용금액에 따른 캐시백 한도
- 5백만원 이상시 : 5만원
- 1천만원 이상시 : 10만원
- 2천만원 이상시 : 20만원
- 3천만원 이상시 : 30만원
- 4천만원 이상시 : 50만원
- 5천만원 이상시 : 70만원
→ 카드 발급일 기준으로 매년 12개월간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으로 산정합니다.
연간 이용금액 제외항목
제세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대학등록금, 상품권 구입 및 충전, 교통요금
# 금융우대서비스
당행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타행 ATM 출금 수수료 면제 (월 10회)
당행 ATM/CD기를 통한 이체 수수료 면제
환전시 환율 70% 우대(달러, 엔화, 유로화)
누가 사용하면 좋을까?
기본적으로 '소비' 가 따라와야만 혜택을 볼수 있는 구조입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것으로는 적합치 않아 보이며 3인 이상 가족 생활비 카드로 사용하면 꽤 쏠쏠한 캐시백 혜택이 돌아옵니다. 자녀가 많고 사교육비 지출이 있는 가족, 고정비 지출이 큰 가족이 사용하기에 적합해보입니다.
또한, 자동차나 가전제품 등 고가의 제품을 구입할때 캐시백 효과를 고려해서 사용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할부금액도 이용실적에 포함되니 말이죠.
지출은 많은데 이것저것 따져서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이 덮어놓고 사용하기에도 괜찮습니다. 다만 소비가 많지 않고, 꼼꼼한 고객이라면 해당 카드보다는 좀더 혜택이 세분화된 맞춤형 카드를 사용하는게 더 낫겠죠. 연 500만원 이상시 5만원 캐시백은 꼼꼼한 분들께는 그리 큰 매리트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발급 및 사용은 어떻게?
기업은행 앱 '아이원뱅크' 에서 발급을 받아서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해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전용이기 때문에 10분이면 발급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카드발급 링크는 위에 첨부해놓을께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