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로는 아니지만 타이어는 정가가 없으니 가격표가 없습니다. 왜그럴까요?
타이어 본사가 소매가격을 강제하는 것은 공정거래법상 위법이기 때문입니다. 주유소마다 기름가격이 다른것과 동일한 이치입니다.
때문에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어느 업체가 싼지 견적을 내봐야 합니다. 그렇히 않으면 최저가 대비 한짝당 5만원 이상 비싸게 사는 경우가 수두룩 빽빽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견적내는 방법은 당연히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이 간편합니다.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구요. 때문에 오늘은 온라인으로 타이어 가격을 비교하고, 구입까지 한번에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으니 꼭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5분만 읽으시면 20만원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목차
1. 다나와
2. ABC 타이어
3. 타이어픽
4. 정리
1. 다나와 - 가격비교후 구입까지 가능
다나와에 접속해 가격비교를 해보실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금호타이어를 검색하셔도 되고, 브랜드가 상관없다면 타이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 차에 맞는 타이어 제원을 입력해주고, 금호타이어를 선택해 검색합니다.
8종류의 금호타이어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전국무료장착 가격을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솔루스 TA31 : 93,260원
타이어프로 홈페이지에서는 얼마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타이어프로 온라인 홈페이지 가격 : 177,000원
똑같은 타이언데 구매처에 따라 가격차이가 83,740원이 납니다. 만약 타이어프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4개를 교환한다고 가정하면 334,960원을 더 주는 꼴입니다. 이것이 바로 가격비교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다시 다나와 사이트로 돌아와서 전국무료장착을 클릭해봅니다.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에서 50원 차이로 가장 저렴하게 판매중이고, 하이마트에서 KB국민카드 할인을 받으면 91,27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홈페이지로 이동해 구입을 해주면 됩니다. 11번가로 가보겠습니다.
판매자는 ABC타이어입니다.
주문을 할때 원하는 장착점을 조회해서 입력하면 그쪽으로 배송이 됩니다. 배송이 완료되면 장착점으로 가서 무료로 장착을 받으시면 됩니다. 타이어 가격에 장착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쉽습니다.
다나와는 주로 이커머스 마켓들과 연동해 가격비교를 해줍니다. 일반 온라인 타이어 전문점은 제휴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니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온라인 타이어 전문점 1~2곳까지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온라인 타이어전문점의 경우 비슷한 가격대에 종종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다나와 최저가보다 저렴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 2곳, ABC 타이어와 타이어픽을 추천드립니다.
2. ABC 타이어
방식은 같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타이어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똑같은 타이어를 99,000원에 판매중입니다. 이 역시 저렴한 편입니다.
오늘의 반값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 시기를 맞추면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합니다. 주문방법은 동일합니다.
3. 타이어픽
타이어픽도 똑같으니 굳이 설명은 필요없을 듯 합니다. ABC타이어보다 가격이 살짝 비싼편인데, 신용카드 할인도 있고, 커피쿠폰도 주고 등등의 혜택이 있으니 해당사항이 있다면 누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발렛장착도 가능합니다. 25,000원을 내면 타이어를 들고 와서 현장에서 장착을 해주니 간편합니다. 바쁘신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4. 정리
제가 제시한 사이트가 무조건 최저가를 보장한다고는 할수 없으나 온라인 판매처의 90% 이상을 커버할 것이니 최저가에 가깝다고는 확실히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타이어는 한두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가격비교를 통해 구입하시고 장착도 하시길 바랍니다. 각각의 홈페이지는 포스팅 중간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활용해보셔도 좋습니다.
※ 이전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