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금호타이어 가격표 업체별


자동차 타이어를 바꿀 시기가 되어, 여러 곳에서 타이어 가격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타이어 4개를 바꾸려니 몇십만원은 깨지겠더군요. 대리점마다 가격을 물어보니 제각각입니다. 싸게 사야겠다란 생각이 들더군요. 유튜브도 보고,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도 하고 여러 경로로 여쭤보고, 금호타이어 업체에 가격에 대해서도 문의했습니다. 


답변을 받았습니다. "타이어의 소매가격을 대리점에 강제할수 없기 때문에, 각 대리점마다 다를수 밖에 없다" 고 합니다. 공쟁거래법상 위법이라고 합니다. 이해가 갑니다. 생각해보면, 같은 기름인데 값이 주유소마다 다릅니다. 프랜차이즈 빵집을 가도 가격이 미묘하게 다릅니다. 



그러면 어떻게 구매해야 가장 저렴할까? 를 여러방면에서 알아본 결과 두가지 루트가 최적임을 발견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인데, 특정 카드가 있다면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타이어픽' 이라는 타이어 판매 사이트이구요, 그 다음은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두곳 사이트 이용방법을 간단히 보여드릴께요. 금호타이어뿐 아니라, 모든 타이어에 적용되는 방법이오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어픽에서 금호타이어 구매방법



접속 후, 본인차량 or 사이즈를 통해 내 차에 맞는 타이어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단면폭 205 , 편평비 55%, 16인치를 선택한 결과 값입니다. 가장 상단의 제품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한개당 68,700원입니다. 



타이어 제원 확인하는법



타이어 제원은 타이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이어픽 추가 할인 혜택은?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데요. 10만원 이상 결제시 3만원 청구할인이 되며, 20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청구할인이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혜택은 매달 바뀌긴 합니다만 그래도 상시 진행하는 편입니다. 


즉 타이어 4개를 바꿀 경우 5만원이 차감할인이 됩니다. 한개당 68,700 / 4개교체시 274,800원인데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5만원이 청구할인 되네요. 224,800원에 금호타이어로 4개를 바꿀수 있습니다. 다만, 할인이 적용되는 카드가 있어야 겠죠. 이 방법이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제가 글을 쓰는 시점에는 할인혜택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니, 일단 한번 사이트 접속하셔서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다나와 사이트 이용방법


타이어뿐 아니라, 어지간한 물건의 인터넷 가격을 비교해주는 '다나와'라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타이어 가격 알아볼때 편리합니다. 



여러 카테고리가 있는데, 타이어를 선택해줍니다. 원하시는 특정 타이어가 있다면 타이어 브랜드까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타이어에 맞는 제원을 입력해주시면 자동으로 타이어가 검색됩니다.



타이어픽에서 알아본것과 같은 타이어입니다. 장착비별도, 지정점무료장착, 전국무료장착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판매점의 가격정책은 언제든 변할수 있습니다. 


장착비 별의 제품을 주문하면, 공임나라와 제휴된 곳으로 배송을 받아서 공임비를 따로 지불하는 것입니다. 공임비는 대략 해당 제원의 타이어의 경우 9,000원이 발생하니 64,620원입니다. 


지정점 무료장착의 경우가 가장 저렴한데, 이는 특정 업체로 가야합니다. 확인해보니 수원과 용인지역입니다. 해당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그쪽으로 가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주문하는 것은 전국무료장착입니다. 전국의 제휴 업체에 타이어를 배송받아서, 무료로 장착받는 것인데 최저가격이 66,900원입니다. 



사이트 두곳 비교 결과


사이트 두곳의 내용을 보기 편하게 표로 만들어봤습니다.



할인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카드가 있다면, 타이어픽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간편합니다. 수원이나, 용인 등 지정점 인근에 거주하신다면 다나와에서 지정점 무료장착 제품을 주문하셔서 해당 지점으로 방문하는 것이 두번째로 저렴합니다. 



타이어 쇼핑몰만의 혜택은 있을까?


타이어 가격과는 상관 없는 내용이기에 하단부에 소개합니다. 타이어픽은 타이어 전문 쇼핑몰 이다보니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끝맺음 : 잘 아는 거래처 없다면 인터넷이 합리적!


저 역시, 방문가능한 대리점 몇곳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가장 싼 곳에서 타이어를 교체하곤 했는데요. 4개 교체시 인터넷 가격과 비교해서 10만원정도는 우습게 차이가 나더군요.


더군다나,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면 전화한통 넣어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면 간단히 끝이 납니다. 절차도 생각보다 간단하더군요. 제가 소개해드린방법도 시기에 따라 가격정책이 변하는 만큼 두곳정도는 확인을 해보시고, 교체를 결정하시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