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금융

가장 싼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소개 및 합리적 이용방법

자동차 보험은 일반적인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다이렉트 가입이 보편화 되어 있고, 회사별로 금액 차이가 미미한 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을 쉽게 생각한다면, 특히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판단을 하신다면 낮은 배상 한도로 인해 자칫 신용불량자 및 인명사고의 경우에는 범죄자로 전락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최악의 경우겠지만요.



그만큼 중요한 것이 자동차보험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기 때문인지가입자와 설계사 둘다 크게 관심이 없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설계사는 낮은 수수료로 인해 먹고 살기에 도움이 안되는 상품이기도 하구요, 가입자는 바쁘다는 핑계로 인해 그리고 견적 받는 과정의 스트레스로 인해 제대로된 탐색없이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손해보험협회에서 '보험다모아' 란 사이트를 개설하여, 동일한 조건의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개인 정보의 노출 전혀 없이 안전하고 간단하게 비교하고, 다이렉트로 상품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교 견적을 위한 사이트 이용방법 소개 전에, 자동차보험가입시 주의할점에 대해 소개한글을 한번 훑고 가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9/07/19 - [시사/금융] - 자동차보험, 모르면 손해보는 7가지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혹은 글 안의 링크를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비교가 가능하니, 해외여행이나 실손 등 표준화된 타 상품의 경우에도 해당사이트를 이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1단계 : 개인인증 (신규 외 갱신 계약의 경우 만기 30일 이내 계약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규는 언제든 상관없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인증은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간단하게 휴대폰번호만 가지고도 가능합니다. 기타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2단계 : 자동차정보입력 , 기존계약이 있으신 경우에는 개인인증시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신규계약의 경우에는 차량등록증 등을 참고하셔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역시 어렵지 않은 단계이니, 차분히 입력을 해주세요.


3단계  : 가입정보 입력 



가입정보를 입력할때 주의할점은 대인배상II, 대물배상은 최고 한도로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고급 수입차가 매우 많습니다. 몇 푼 아끼자고, 낮은 한도로 가입했다간 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4단계 : 추가특약 여러 사항들을 기입하면, 할인 효과가 있으니 해당사항 있는 것은 반드시 채우도록 합니다. 


이렇게 4단계까지 채워주시면 마지막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산출된 화면을 띄워보겠습니다. 



이렇게 회사별 비교가 바로 가능하고, 우측 카테고리에 인터넷 바로가입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시면, 다이렉트로 가입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 실제, 보험사 사이트에서 산출한 가격은 아주 미미하게 금액이 달라질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워낙 미미해 무의미한 수준임을 확인했습니다.  


마무리

똑같은 상품이고 보장범위도 같은데 왜 회사마다 가격이 다르지? 라고 물으신다면 뭐라고 답변하면 좋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브랜드 및 서비스 차이' 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회사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이 다르고, 할인 특약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가령 삼성의 경우 T맵 운전지수가 얼마이상이면 할인되기도 하구요, 삼성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보장범위와 혜택은  '같다' 라고 말씀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2019/07/15 - [라이프/자동차] -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점 및 소개